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겨울방학 맞은 대학생 504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

치아교정 시 지인 또는 온라인 통해 정보 획득… ‘신뢰할 수 있는 교정효과’ 가장 고려
대학생 62% “겨울방학에 치아교정 고민한 적 있어”

2017-12-20 09:44
  •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가 대학생 504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가 대학생 504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2월 20일 -- 겨울방학 시즌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며 수능이 끝난 수험생, 대학생, 직장인 등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은 졸업과 취업의 이슈가 있어 겨울방학 기간 수술 없이 외모를 개선할 수 있어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 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의 시스템 설계, 제작 및 마케팅을 이끄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Align Technology Korea)는 대학생 504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시즌 치아교정’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대학생 커뮤니티 ‘대학내일’을 통해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이번 설문의 응답자 중 62%가 겨울방학 동안 치아교정을 고려해봤다고 응답했으며, 치아교정 시 ‘신뢰할 수 있는 교정효과(45.9%)’와 ‘치료비용적 측면(20.6%)’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상생활에서 티 나지 않는 심미성(19.3%)’과 ‘편안함 착용감과 위생관리의 편의성(13.3%)’의 응답도 뒤를 이었다.

또한 치아교정 방법으로는 투명교정(36,7%), 세라믹교정(28.5%), 설측교정(24.7%), 메탈교정(8.9%) 순으로 선호한다고 응답했으며, 치아교정 관련 정보는 주로 지인의 추천(41.1%) 또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19.6%), 블로그/카페(16.5%)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을 진행한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는 매년 겨울방학 시즌이면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고 특히 인비절라인과 같은 투명교정이나 설측교정 등 티 나지 않는 교정치료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며 심미성, 기능성 등을 고려한 교정방법이 다양화되고, 온라인 상에서도 교정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환자의 선택 폭이 넓어졌지만, 무엇보다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얼라인테크놀로지의 투명교정 브랜드 ‘인비절라인’은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특수소재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장치의 탈착이 가능해 위생 관리 등이 용이하다. 또한 치아가 변화된 모양을 예측할 수 있으며, 교정 난이도 별 단계를 설정해 치료 계획을 수립·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심한 부정교합이나 발치가 필요한 고난도 교정치료도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invisalign.co.kr

언론 연락처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웍스
송혜진 차장
02-518-862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