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맞춤형 해외취업희망 연수 교육 본격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권오남)이 청년 실업 해소 및 글로벌 청년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서울시와 공동으로 마련한 맞춤형해외취업 연수 교육 과정의 제 1차 프로그램인 ‘중국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 과정’(중국진출 한국기업 취업과정 70명 및 중국현지 중견·대기업 취업과정 30명)과정을 10월 4일과 10월 6일 각각 개강했다.

10월 28일까지 1개월 간 진행될 이 교육과정에는 지난 9월 공개 모집, 선발한 100명의 서울지역 해외취업 대상자들이 참여한다.

이 교육 과정의 특징은 현지기업 문화교육, 비즈니스 중국어 및 취업면접 성공을 위한 전략교육 등 1개월간의 집중 현지적응교육을 시행한 뒤 해외구인기업 채용담당자들과의 채용면접을 주선하여 실제적인 취업성사를 지원을 한다는 점이다. 특히 주관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교육과정 운영기관인 (주)위드스탭스와 (주)커리어다음과 협력하여 집중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행, 가능한 면접당일 취업성사가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2차로 마련하는 해외취업연수과정은 10월말 서울시 해외취업희망자 200명을 선발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지원희망자는 서울시 해외취업지원센터의 웹사이트(www.seouljobs.go.kr)을 방문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후 연수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 연수생 현황
연 령 별/성 별/능 력 별/기 타
30세미만82명(82%)
30세이상 18명(18%)
남36명(36%)
여 64명 (64%)
중국어 중상급자 86명(86%)
IT기술보유 14명(14%)
전문사무 86명 (86%)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해외취업사업팀해외취업사업팀김태훈
6283-3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