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비어, 비어 어워드에서 인기 수제 맥주 순위 공개
이번 비어 어워드 랭크벨은 2017년 실제 판매 순위와 구매 고객 평가 등을 기준으로 선정되었다. 시상 부문은 △베스트셀러(Best Seller) 비어 △굿 플레이버(Good Flavor) 비어 △굿 디자인(Good Design) 비어 △라이징 스타(Rising Star) 비어 △올해의 주류 수입사(Beer Importer)로 총 5개 부문이다. 6개 맥주와 1개 업체가 수상했다.
베스트셀러 부문은 1위 코나 브루어리 ‘빅웨이브’, 2위 가펠 브루어리 ‘소넨호펜’, 3위 블루문 브루어리 ‘블루문’이 차치했다. 해당 부문은 주간 판매 차트 상위에 오른 15개 맥주 후보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맥주로 8개월간 2천여병이 판매된 빅웨이브가 소넨호펜과 근소한 차이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굿 플레이버 비어 부문에는 슈나이더 브루어리 ‘탭 5’가 이름을 올렸다. 해당 맥주는 일반인 3천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브루어리 라인업을 선보이는 시음회에서 가장 좋은 맛 맥주로 선정됐다.
디자이너들의 기대를 모았던 굿 디자인 비어 부문은 그래픽, 일러스트 등 각 분야 전문 디자이너 8인에 의해 선정된 블러바드 브루어리 ‘탱크 7’이 수상했다.
또한 국내에 처음 출시되거나 시즈널 맥주 중 사전 예약 및 판매 등으로 종합 평가되는 라이징 스타 비어 부문은 ‘발라스트포인트 언필드 스컬핀’이 수상했다.
이 밖에 국내에 소개된 1세대 대표 수제맥주 로스트 코스트 브루어리 ‘인디카 IPA’를 비롯해 로그 브루어리, 앤더슨벨리 브루어리, 뉴 홀랜드 브루어리 등을 수입하여 수제 맥주 대중화의 공을 세운 브루마스터스 인터내셔널(유)이 올해의 주류 수입사로 선정됐다.
랭크비어는 최근 수제맥주 시장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맥주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맥주 순위, 맥주 추천 등 알찬 콘텐츠로 단순 판매만이 아닌 다양한 수제 맥주 정보를 온·오프라인에서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3일 오후 8시 랭크비어 한양대점에서 진행되며 해당 수상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랭크비어 페이스북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블랭크 개요
더블랭크의 맥주 브랜드 랭크비어는 최다 종류의 맥주를 공급하는 것도 가장 저가로 맥주를 제공하는 것도 목표가 아니다. 랭크비어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소재로 세계 각국의 수제맥주를 선택하였다. 한 모금의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맥주를 마시는 것이 아닌 일상의 작은 여유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는 경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rankbeer_hq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rankbee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rankbeer
웹사이트: http://www.theblnk.com
연락처
더 블랭크(랭크비어)
최의진
02-545-0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