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축산식품생명공학과, ‘K-FOOD Lab 성과발표회’ 개최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17-12-27 12:00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 축산식품생명공학과가 교내 동물생명과학대학에서 ‘K-FOOD Lab 교육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고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에 따라 ‘랩인턴십 교육’과 ‘창업’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했다.

식품분야 연구개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랩인턴십 교육과정에 참여해 담당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연구개발 역량을 키웠고, 취·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아이템 발굴과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며 교내외 경진대회에 출전했다.

이번 대회 랩인턴십 과정 우수상은 레몬밤 추출물을 첨가한 요구르트의 품질 특성과 항산화 효과를 검증한 원준필(13) 학생이 수상했다.

창업과정에서는 숙취해소와 미백 효과를 갖는 숙잠 추출물을 이용한 제품을 개발한 팀(임재혁(13), 서동화(15), 김효태(13), 이준관(16), 최은총(15))과 총알모양의 고(高)카페인 커피를 개발한 팀(임태균(13), 강혜진(14), 김대철(14), 김진영(14))이 각각 수상했다.

정일민 상허생명과학대학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사업화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여러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