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장애인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 실시

양질의 교육기회 및 사회참여가 어려운 여성장애인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

2017년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

2017-12-28 15:54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이 전라남도와 순천시 지원으로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 프로그램을 2018년 1월까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장애인에게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여 여성과 장애라는 두 가지 어려움으로 교육시기를 놓친 장애여성들이 사회의 주체이자 당당한 여성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여가문화 중심의 초크아트와 플라워아트 강의, 사회활동 중심의 자기관리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강의로 구성돼 실시되고 있다.

한 플라워아트 참여자는 10대에 결혼을 하고 아이 셋을 키우면서 사회와 단절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다 최근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에 참여하게 되면서 노래교실 등 복지관 프로그램 참여도 원할만큼 밝은 모습을 되찾았다.

또 다른 참여자는 직접 만든 작품에 대한 만족을 보이며 삶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과 자신의 욕구를 당당히 표현하기도 한다.

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 “‘여성장애인 세상밖으로’ 사업이 참여자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발견하고 잠재적 역량을 강화하는 당당한 자기표현의 시작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이런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전라남도와 순천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부장
주진영
061-755-677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