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가장 인기 있는 라이더 센서 가격 절반으로 인하

‘VLP-16’ 센서에 대한 접근 증대로 모든 사람을 위한 첨단 안전 자율주행 교통의 길 열려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18-01-02 13:1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발명가이며 기업인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이 이끄는 3D 시각 시스템 및 자율주행 자동차용 첨단 안전 기술 분야 선도 기업인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이하 ‘벨로다인’)가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안전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희망을 갖고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할 수 있게 하기 위해 ‘VLP-16 Puck’ 센서의 가격을 대폭 인하했다고 1일 발표했다.

벨로다인의 가장 인기 있는 라이더(LiDAR)센서인 ‘VLP-16’은 향후 전세계 고객에게 최대 50% 인하된 가격에 판매된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데이비드 홀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2017년에 ‘VLP-16’ 센서에 대한 수요가 엄청나게 증가했다”며 “그 결과 생산량을 확대함에 따라 절감된 비용을 고객에게 돌려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2018년이 자율주행 자동차가 낙관적으로 보급 되고, 특히 로보캡(robocab, 자율주행 택시)이 운행되는 원년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며 “벨로다인은 전세계 남녀노소가 가능한 한 빠른 시일 안에 자율주행 자동차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교통 안전성을 민주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벨로다인의 센서 제품은 회사의 대규모 시설인 새너제이 메가팩토리(Megafactory)가 자동화됨에 따라 대량으로 생산되고 있다. 올해 초 건설한 메가팩토리는 첨단 기술과 일관 제조 기술을 활용해 ‘Ultra Puck™ VLP-32C’와 최근 발표한 ‘VLS-128’을 포함하여 다양한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를 생산하고 있다. 이 메가팩토리에는 엔지니어링, 생산 및 관리 직원 등 정규직 직원이 지난 6개월 동안에 두 배 이상 증가해 현재 수백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홀 CEO가 언급했듯이 메가팩토리의 자동화가 확대됐다 하더라도 회사가 자동화와 필요한 숙련된 지원 인력에 대해 많이 투자했기 때문에 미국 기반 생산 사업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다.

이어서 홀 CEO는 “회사가 ‘VLP-16’ 센서를 출시한 이래 고객들이 이를 구입하려고 줄을 섬에 따라 메가팩토리의 라이더 센서 생산을 확대하고 시설을 자동화하여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켰다”며 “이번에 가격을 인하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이 ‘Puck’ 센서를 구입하여 전세계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보다 좋은 내일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VLP-16’ 센서는 2016년에 출시되자 마자 자동차 업계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 산업에 영향을 미쳤다. 이 제품은 가시 거리 100미터와 360도 시계가 가능한 소형의 정확하고 신뢰성 있으며 가격이 적절한 실시간 3D 시각 센서이다. 현재 ‘VLP-16’은 자동차, 화물 운송, 3D매핑, 무인 항공기, 산업, 로봇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어 가장 널리 채용되는 라이더 센서 중 하나이다.

마이크 젤렌(Mike Jellen) 벨로다인 라이더 사장은 “‘VLP-16’ 센서는 소형 제품에서 3D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봐야 하는 몇몇 산업 분야에 필요한 첨단 라이더 기술의 길을 열었다”며 “전세계적으로 라이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Puck’이 앞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접근 가능한 센서가 될 것으로 보여 기쁘다”고 말했다.

벨로다인 라이더는 자율주행 자동차용 3D 실시간 라이더 센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특허를 획득했다. 벨로다인의 센서 제품은 지난 10년 동안 전세계 수백만 마일을 누빈 수천 대의 자동차에 탑재됐다. 벨로다인은 위치 측정 및 환경 지각을 위한 업계 표준으로서 10여개 국가에서 수십 종의 자율주행 자동차 프로그램을 위한 핵심 기술을 제공했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개요

1983년에 설립되어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는 실시간 3D라이더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세계에 널리 알려진 기술 기업이다. 설립자이자 발명가인 데이비드 홀이 2005년 ‘HDL-64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라이더(Solid-State Hybrid LiDAR) 센서’를 발명한 후 점차 발전해왔다. 이후 벨로다인 라이더는 자율주행 자동차, 자동차 안전 시스템, 모바일 맵핑, 항공 맵핑 및 보안 등 다양한 상업용 응용제품에 사용되는 3D 실시간 인식 시스템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장주도기업으로 부상했다. 제품으로는 고성능 서라운드 뷰 Ultra-Puck™ VLP-32, 클래식 HDL-32/64 및 비용효율적인 VLP-16에서부터 출시 예정인 Velarray™까지 다양하다. 벨로다인의 다양한 퍼셉션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은 이러한 퍼셉션 시스템의 주요 원동력이다. 벨로다인은 새너제이, 디트로이트, 프랑크푸르트, 베이징에서 사무소를 운영하며 고객들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velodynelida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01005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앤드류 허시(Andrew Hussey)
커뮤니케이션 이사
+1 408-966-5078
ahussey@velody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