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자사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에 선보여

다수의 고객 위해 접근성, 편의성 개선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8-01-04 09:00
서울--(뉴스와이어)--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지난달 27일 당사의 그룹웨어 제품 ‘다우오피스’를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각각 등록 완료했다. 마켓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은 메일, 메신저, 전자 결재를 비롯하여 기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업계 수위의 업무 솔루션 다우오피스의 모바일 버전이다.

구축형(On-Premise)을 중심으로 성장한 다우오피스는 기획 초기 단계부터 모바일을 고려하여 제작한 그룹웨어로 타 그룹웨어와는 달리 모바일과 PC 간 모든 기능이 연동된다는 강점으로 호평을 받아 왔다. 구축형 시장에서 쌓은 인지도와 기술을 바탕으로 2016년 서비스형(SaaS형) 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한 다우오피스는 △전사적자원관리(ERP) △경비 지출 시스템 △근태 관리 시스템 등 타 서비스와의 제휴와 제품 개선을 통해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우오피스 모바일 버전을 애플리케이션 마켓에 공개하게 된 이유도 제품 서비스화의 일환이다.

다우기술은 지금까지 전산 담당자가 있는 소수의 고객사로 이루어진 구축형(On-Premise)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해 온 다우오피스는 대중에게 서비스를 공개할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으나, 서비스형 고객이 함께 늘어남에 따라 다수의 고객이 보다 쉽게 접근·이용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에 따라 다우오피스의 서비스형 신규 고객은 물론 다우오피스를 새롭게 설치하고자 하는 기존 고객 역시 기기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해졌다.

특히 iOS 기기를 사용하는 다우오피스 이용자의 경우, 다운로드 이후 개별 기기에서 진행해야 했던 별도의 인증 절차가 없어져 접근성이 더욱 향상됐다.

더불어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은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해 다우오피스의 특징인 무상 업그레이드를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다는 점 역시 눈에 띄는 변화다. 다우기술은 2013년 다우오피스 출시 이후 300회 이상의 크고 작은 기능 개선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왔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다우오피스가 애플리케이션 마켓 등록을 통해 보다 접근하기 쉬워지고, 업데이트도 편리해졌다”며 “접근성이 향상된 만큼 향후에는 사용성에 더욱 집중하여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 다운로드한 다우오피스 모바일 버전은 현재까지 서비스형 고객과 데모 버전을 통해 다우오피스를 체험해 보고자 하는 경우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다. 데모 버전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향후에는 설치형 역시 동일하게 적용할 계획이며, 그 전까지 설치형 고객에게는 현재와 동일한 방식으로 모바일 버전이 별도 제공된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한상준
070-8707-17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