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선거를 인터넷 생중계한 르 피가로, 브라이트코브를 이용한 영상으로 수익 창출

뉴스 제공
Brightcove Inc. 나스닥 BCOV
2018-01-04 10:45
보스턴/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의 영상 서비스 제공업체인 브라이트코브(Brightcove)(나스닥: BCOV)가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일간지 르 피가로(Le Figaro)와 그 모기업인 프랑스 정보 웹사이트 Le Figaro.fr.에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3일 발표했다.

올 해 초 르 피가로는 프랑스 대통령 선거 과정을 중계하면서 라이브 이벤트와 1년 365일 24시간 상시 채널을 방송처럼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이를 수익으로 연결시켜주는 브라이트코브의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기반 솔루션인 브라이트코브 라이브(Brightcove Live)를 이용했다. 앞으로 르 피가로는 여러 가지 일상적인 라이브 이벤트를 운용할 수 있는 제품을 Le Figaro.fr. 홈페이지에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브라이트코브는 브라이트코브 플랫폼을 통한 모바일 앱과 웹 방식 전반에 걸쳐 르 피가로의 주문자 서비스(on-demand service)도 추진하고 있다.

르 피가로의 디지털 부문 책임자인 베르트랑 지에(Bertrand Gie)는 “브라이트 라이브와의 첫 제휴는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는 우리가 앞으로 확대해나가고자 하는 방향”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종 사용자들의 참여는 프랑스 콘텐츠 제공업체들이 늘 염두에 두고 있는 관심사이며 쌍방향 대화가 이루어지는 라이브 영상은 시청자들을 우리 방송에 머물러 있게 한 또 하나의 강력한 수단이었다”며 “우리는 홈페이지에서 1년365일 하루 24시간 라이브 스트림을 내보내는 하루를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청자들과의 상호작용을 지속해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브라이트코브를 활용한 기술 혁신을 통해 이 같은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브라이트코브 국제사업 부문 마크 블레어(Mark Blair) 수석부사장은 “르 피가로는 오래 전부터 정보제공업계를 대표하는 거대기업이었고 프랑스 전역은 물론 유럽 전 지역에 널리 알려져 있다”며 “Le Figaro.fr 웹사이트를 통해 창출해내 온 디지털 행로와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에 다가가고 있는 혁신적인 방법이 매우 인상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르 피가로와 협력하게 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르 피가로/르 피가로 그룹(Le Figaro/Le Figaro Group) 개요

르 피가로는 프랑스 제1의 종합 일간지로 일일 발행부수가 31만부가 넘는다. 매 주말, 피가로 데일리(Figaro Daily)가 레 피가로 위크엔드(Les Figaro Weekend)를 구성하는 르 피가로 매거진(Le Figaro Magazine), 마담 피가로(Madame Figaro), TV 매거진(TV Magazine)과 함께 보급되며 주간 발행부수가 약 41만부에 이른다. 또한 르 피가로 그룹은 지난 수년 간 디지털 세상을 이끄는 주역이었으며 Lefigaro.fr 웹사이트는 온라인 뉴스 포털 선도자로서 월간 순 방문자 수가 1800만명에 이른다. 르 피가로 그룹은 CCM 벤치마크(CCM benchmark) 그룹 인수를 통해 프랑스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 그룹이 되었다. 그룹 전체 디지털 채널에 대한 세계 시청자는 순 방문자 기준 3200만명을 넘고 있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개요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NASDAQ:BCOV)는 다양한 인터넷 연결 기기에 영상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도업체이다. 브라이트코브는 여러 가지 기기에 사용되는 영상 콘텐츠 게시와 유통, 평가 및 수익화와 관련하여 비용을 줄이고 단순화시켜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세계 70여개국에 수천 개가 넘는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들 고객사는 브라이트코브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통해 고품질의 영상 체험을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ightcove.com) 참조.

이 보도자료에는 기대하는 목표, 성장 및/또는 예상되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이나 확장과 관련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될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특히 ‘믿다’, ‘예상하다’ ‘~일 지 모른다’, ‘~일 것이다’, ‘계획하다’, ‘~할 것이다’, ‘기대하다’ 혹은 이에 상응하는 단어와 이와 반대되는 표현 등의 사용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확실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이 진술에 포함된 예상치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실제 결과를 야기하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을 수 있다. 이 같은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설명은 양식 10-K에 따른 최근의 회사 연차 보고서를 비롯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의 ‘위험 요소들(Risk Factors)’을 참고하기 바란다. 브라이트코브는 주변 여건이 달라지거나 반대의 경우가 발생할 경우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그 어떤 미래예측진술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당해 진술은 작성일 현재에만 유효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030054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

연락처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필 르클레어(Phil LeClare)
+1 617-674-6510
press@brightco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