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SH Care Movement’ 워크숍 12일 개최

뉴스 제공
지식콘텐츠연구소
2018-01-08 09:42
충주--(뉴스와이어)--가천대학교 새싹형 융합연구사업단 ‘SMASH Care Movement(단장 이은석 교수)’가 주관하는 2018년 ‘SMASH Care Movement’ 워크숍이 1월 12일(금)부터 13일(토)까지 양일간 안산 제부도에서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센터장 노영희 교수/지식콘텐츠연구소 소장)와 공동으로 주최된다.

‘SMASH Care Movement’ 워크숍은 크게 SMASH 사업 세미나와 후속 사업을 위한 아젠다 도출 세미나로 진행될 예정이다. SMASH 사업 세미나에서는 2017년도 SMASH 사업 2년차 연구보고 및 향후 진행계획과 2017년도 연관과제 추진 내용 소개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후속 사업을 위한 아젠다 도출 세미나에서는 SMASH 후속 사업을 위한 아젠다 논의가 진행된다.

가천대학교 이은석 교수의 지도하에 2016년도 선정된 과제 ‘환자중심형 SMASH Care Movement 플랫폼 개발연구’는 현재 새싹형 2년차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2013년 학제간융합연구지원사업 중 하나인 씨앗형 연구에서 진행된 ‘노인의 회복탄력형 재활체조 프로그램 개발과 메디컬센서노드를 이용한 지속적 모니터링의 적용탐색’을 기반으로 운동의 중요성이 병원에 있는 환자들에게도 절실히 필요하다는 ‘Care Movement’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ccr.kku.ac.kr/

연락처

지식콘텐츠연구소
최영선 연구원
043-840-341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지식콘텐츠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