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리시 메디컬 센터, 환자안전활동재단 최초의 5성 병원 등급 획득

이번 수여결정은 앞으로 펼쳐질 환자안전활동재단 등급 시스템의 첫 사례

2018-01-11 17:30
올랜도,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PSMF)이 플로리다의 패리시 메디컬 센터(Parrish Medical Center)에 총 13건의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APSS)을 실행한 데 대하여 사상 처음으로 환자안전 5성(Five-Star) 병원 등급을 부여했다.

이는 예방 가능한 죽음을 근절하고 환자 보호관리를 개선한 병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증거에 입각한 과정이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의 설립자인 조 키아니(Joe Kiani)는 “종합적인 환자안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모든 APSS를 실행하는 것은 병원들이 예방 가능한 죽음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며 “병원들이 실행한 APSS 건수를 바탕으로 이들의 순위를 평가하는 일은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제로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제로를 목표로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패리시는 실제로 제로를 향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키아니는 “우리는 많은 노력을 기울인 개개 병원들에 대하여 큰 자부심을 느끼며 패리시 메디컬 센터가 보여준 노력활동과 같은 과감한 헌신이 표준적인 기준이 될 것”이라며 “모든 병원들이 우리가 부여하는 5성 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전면적으로 APSS를 실행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최고간호책임자(CNO)인 에드윈 로프틴(Edwin Loftin)은 “이번 성과는 환자안전활동재단의 CEO와 지도자들이 ‘언제든지 모두를 위한 치유 경험’이라는 임무에 헌신했던 때인 15년 전에 시작한 훌륭한 비전과 약속에 대한 찬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환자안전활동재단의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APSS)은 가족과 공동체를 치유한다는 우리 목표와 잘 어우러졌다”며 “환자 안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런 APSS를 실행함으로써 뛰어난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루어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2018년부터 자발적으로 환자안전활동에 동참하는 모든 병원들을 대상으로 순위를 평가한다. 이에 따른 등급은 객관적이며 병원이 실행한 APSS 숫자와 그 밖의 특수한 과정들을 바탕으로 매겨진다.

패리시 메디컬 센터의 경우 다음과 같은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냈다.

· 12년 동안 환기시설과 관련한 폐렴 제로
· 10년 동안 카테터와 관련한 요로감염증 한 건
· 10년 동안 중심정맥관 혈류감염(CLABSI) 한 건

환자안전활동재단은 CMS(Centers for Medicare and Medicaid Services)나 비영리 병원 평가기관인 립프로그(LeapFrog) 그룹의 순위 평가 등 기존의 다른 순위평가 및 등급 시스템을 인정하고 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 같은 수단이 일반인들에게 환자 안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병원들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부가적인 접근방법이라고 믿고 있다.

순위 평가 시스템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patientsafetymovement.org/partners/hospital-ranking/) 참조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의 병원에서 20만명 이상, 그리고 전세계에서 300만명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서밋에서는 미국 내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환자안전활동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100061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타냐 라이온(Tanya Lyon)
+1 949-351-2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