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8: 혁신의 기폭제

5G·스마트 도시·AI·IoT·AR·VR 기술… 연례 기술혁신 행사에서 빛 발해

2018-01-15 13:55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ES® 2018이 눈부신 미래 세계를 제시하고 13일 막을 내렸다.

CES의 51년 역사상 최대 규모의 전시장 면적인 275만평방피트에서 3900여 업체들이 세상을 바꾸는 기술을 전시했다. CES 2018 관련 트위터 메시지가 86만732건, #CES2018해시태그 사용이 45만554건에 달했다. 주요 국제적 브랜드에서부터 900여개의 스타트업들이 유레카 파크(Eureka Park, CES 스타트업 전용관)에 참가하여 활기 있는 전세계 첨단기술 산업을 반영했다.

개리 샤피로(Gary Shapiro)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세계 대기업과 중소기업체들이 CES 2018을 이용해 세상을 바꿀 기술을 발표하기 위해 이번 주 라스베이거스에 모였다”며 “세계와 우리 생활의 미래를 더 좋게 바꿀 5G, 스마트 도시, 디지털 건강, 인공지능(AI),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등 다양한 기술이 전시장 전체에 걸쳐 전시됐다. CES는 오늘의 획기적 혁신 기술의 순간적 모습과 미래 발전의 비전을 제시하여 중대한 구성 요소를 이루는 기술을 보고 그들의 상호작용 방식을 더 잘 이해하게 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인텔과 포드 및 화웨이가 이번 주 CES 2018에서 전사 차원의 제품 전시와 함께 기조 발표를 했다. 인텔은 개막전(preshow) 기조발표를 통해 라스베이거스 전시회의 최고에 필적할 만한 첨단 기술과 창의적 예술성을 거창하게 연출했다. 인텔은 화려한 행사를 통해 혁신 기술을 자축하고 빅데이터의 다음 단계를 발굴하며 GPS(글로벌 위치파악 시스템) 없이 1명의 조종사가 조정하는 100개 드론의 최첨단 소프트웨어인 ‘슈팅 스타 미니 드론(Shooting Star Mini Drone)’을 전시해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다. 포드는 개막 기조 연설에서 스마트 도시를 위한 시스템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신뢰성 있는 교통의 미래를 구현하는 방안을 중점 제시했다. 화웨이는 화요일 오후에 가진 기조 연설에서 ‘메이트10 프로(Mate10 Pro)’ 스마트폰을 다음달 미국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CTA의 카렌 춥카(Karen Chupka) CES및 본사 사업전략 담당 수석부사장은 “모든 주요 산업이 첨단 기술과 연관돼 있는 가운데 이번 전시행사에는 오락, 마케팅, 스포츠, 의료, 자동차 및 생활방식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글로벌 주요 브랜드와 혁신적 신생기업체들이 참여했다”며 “외국 참가자들이 작년 보다 많았다. 이는 달러 가치가 강세이고 외국 기업인의 미국에 대한 업무 출장이 감소한 사실에 비추어 대단한 일이다. CES는 해가 갈수록 입증되듯이 진정한 글로벌 행사”라고 말했다.

지난 며칠 동안에 다수의 획기적 기술이 발표, 검토, 분석되어 세계가 더욱 더 연결되는 미래로 가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CES에서 발표된 스마트 도시(Smart Cities)에서는 5G, AI 및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한 다수의 혁신적 기술이 주목을 받았다.

CES컨퍼런스 프로그램에서는 약200개의 컨퍼런스 세션을 통해 여성 연사 240명을 포함, 900여명의 연사들이 첨단기술 산업 전반에 걸친 사항을 발표, 논의했다.

브리짓 칼린(Bridget Karlin) IBM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부사장은 “CES 2018은 혁신 기술 제품들이 사용한 전력량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정전이 된 행사로 기억될 것”이라며 “CES 2018은 CES가 혁신 기술을 발표하고 각국 공직자에서 산업계 주요 기업인 및 사업가에 이르는 비길 데 없이 다양한 사람들이 참가한 세계 최고의 박람회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새로 마련된 스마트 도시 시장(Smart Cities Marketplace)에서는 정책 입안자, 도시 공무원, 산업 혁신자 등이 참가한 다수의 컨퍼런스 세션이 열렸다. 또한 CES 2018에는 각료 1명, 의회 의원 10명 및 각국 장관 6명을 포함해 수백 명의 정부 지도급 관리들이 참석했다.

CES에서는 스마트 스피커와 디지털 비서(digital assistant)가 스피커에서 안경, 자동차, 가정용 기기에 이르는 모든 부문으로 확산된 것을 보여줬다. 또 CES 2018에서는 IBM 과 인텔 등이 공개했듯이 양자 컴퓨팅이 IT(정보기술) 분야의 미래 핵심 구성 요소로 떠올랐다.

존 페니(John Penny) 20세기 폭스(Twentieth Century Fox) 소비자 사업 개발 및 파트너십 담당 총괄부사장은 “CES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IT 공개행사이고 혁신의 기폭제이다. 전세계 대기업과 중소기업 및 매우 다양한 분야 사업가들이 CES에 모여 사회의 가장 긴급한 요구 사항에 부응하는 기술, 제품, 서비스를 정의한다”며 “CES는 전세계 기술 혁신 공동체, 기업 및 국가를 서로 연결하는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CESTV를 통해 CES 2018에서 못 본 부분을 재생할 수 있다. CES2019는 라스베이거스에서 2019년 1월 8~11일 개최된다. 자세한 정보는 CES.tech참조.

CES 2018 행사에 새로 추가된 행사장을 고해상도 비디오로 구경하고 싶을 경우는 CESbroll.com을 방문하여 손쉽게 비디오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한편 CES 행사장이나 기조연설, 컨퍼런스장, 기타 행사, 시상식 등과 관련된 다른 데서는 찾기 힘든 이미지를 구하길 원할 경우 CES 포토갤러리를 방문하도록 한다.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제공하는 ‘인사이드 CES 2018(Inside CES 2018 - Trends and Takeaways)’에서는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CTA의 연구 및 트렌드 분석 자료를 포함한 CES의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 가까운 장래에 IT 산업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핵심 트렌드를 이해하길 원한다면 반드시 이 자료를 요청하여 읽어보도록 한다. CTA가 제공하는 이 자료는(https://goo.gl/jP7UWT)에서 요청할 수 있다.

CES 개요

CES는 소비자기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세계적인 모임의 장이다. 이 행사는 약 50년 동안 혁신 기술 기업들의 시험장이었으며 차세대 혁신 기술이 시장에 소개되는 자리였다. 최대규모의 체험형 행사로서 CES는 업계의 모든 분야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소유하고 주관하는 CES는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들과 선구적인 생각을 가진 인사들이 참여한다. 자세한 정보는 CES 하이라이트 영상, CES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를 참조하면 된다.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개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는 3510억달러 규모의 미국 소비자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이며 미국 내 1500만개 일자리를 공급하고 있다. 80%의 소규모 및 스타트업 기업들과 세계 최고 유명 브랜드들로 구성된 2200여 개의 회사들이 정책 옹호, 시장조사, 기술 교육, 기업 홍보, 표준 개발, 비즈니스 및 전략적 관계 강화를 포함한 CTA 가입 혜택을 누리고 있다. CTA는 또한 소비자 기술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업체들이 모이는 세계적인 행사인 CES®를 소유 및 주관한다. CES에서 발생한 수익은 CTA의 산업 서비스에 재투자된다.

향후 행사 일정

· CES 아시아 2018(CES Asia 2018)
6월 13~15일, 중국 상하이

· 디지털 패트리어트 디너(Digital Patriots Dinner)
4월 17일, 워싱턴DC

· CES 온더힐(CES on the Hill)
4월 18일, 워싱턴DC

· CES 2019
2019년 1월 8~11일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120057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ta.tech

연락처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앨리슨 프리드(Allison Fried)
+1 703-907-7603
afried@CTA.tech
저스틴 시라즈(Justin Siraj)
+1 703-907-7415
jsiraj@CTA.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