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의 급여 조사 결과, PMP인증이 있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전문인의 급여가 23% 높게 나타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 지난 1년 동안의 급여 증가 발표

2018-01-23 16:40
필라델피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MP® 인증을 받은 PMI전문직의 수익 잠재성이 크게 유리하다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의 소득능력 보고서(Earning Power Report)가 밝혔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전문직(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PMP)® 인증을 갖고 있는 조사 응답자들은 PMP인증이 없는 사람에 비해 급여 중앙값이 높다고 응답했으며 - 조사를 실시한 37개국에서 평균 수치 보다 23%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득 능력: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급여 조사(Earning Power: Project Management Salary Survey)’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숙련도, 경험 및 인증의 가치를 알 수 있게 하는 종합적인 격년 급여 조사이다. 이는 업계를 선도하는 데이터의 공급원으로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전문직들이 수익 잠재성을 더 잘 알 수 있게 하고 고용주, 보상 위원회, 인력부 및 증원 담당 임원들이 급여 범위를 더 잘 결정할 수 있게 한다.

이번에 발표한 10회 조사 보고서에는 전세계 37개국 3만3000여명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전문직들이 제공한 정보가 포함돼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과거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았던 칠레, 코스타리카 및 에콰도르 등 3개국의 급여 정보가 새로 추가됐다.

마크 A 랭글리(Mark A. Langley) PMI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러한 데이터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역할을 보충하려는 기관(기업)뿐 아니라 그러한 역할을 수행할 자격을 갖추기 위해 경쟁하는 개인에게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 보고서에는 8개 주요 직위내용 설명문과 데이터의 단계가 수록돼 있어서 초보 프로젝트 관리자에서 고위 임원에 이르는 광범위한 직급의 역할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에는 거의 모든 국가가 포함돼 있어서 PMP가 급여의 중앙값 면에서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급여의 증가 성장률은 나라에 따라 크게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PMP인증 받은 개인의 급여 중앙값의 증가율이 가장 큰 것으로 보고된 국가는 남아프리카(58% 수익 증가), 에콰도르(53% 수익 증가), 콜롬비아(48% 수익 증가), 칠레(43% 수익 증가), 멕시코(43% 수익 증가) 등이다.

전반적으로, 미국의 조사 응답자의 급여 중앙값은 11만2000달러, 총 보상금의 중앙값은 12만달러였다. PMP인증을 받은 미국 응답자의 급여 중앙값은 PMP인증을 받지 않은 응답자의 급여 중앙값 보다 25% 높았다(11만5000달러 대 9만2000달러).

소득능력 보고서는 지난 12개월 동안의 급여 인상 내용과 향후 12개월 간의 예상 급여 인상을 보고한다. 주요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조사 참가자의 3분의2이상(70%)이 급여 조사를 완료하기 전 12개월 동안의 총 보상금(급여, 보너스 및 기타 다른 형태의 보상금 포함)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그 중 약3분의1(26%)은 같은 기간 동안 최소 5%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 프로젝트 관리자 급여 중앙값은 스위스가 가장 많은 13만866달러로 나라에 따라 크게 다르다.

· 모든 나라에서 책임이 추가됨에 따라 급여가 증가됐다. 나이지리아가 급여 중앙값이 증가해 프로젝트 매니저I의 급여 1만3079달러에서 프로젝트 매니저II는 2만735달러로, 프로젝트 매니저III는 3만305달러로 증가했다.

보고서 전문은 pmi.org/salarysurvey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사 개요

PMI의 소득 능력: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10회 급여 조사(Earning Power: Project Management Salary Survey 10th Edition)는 37개국의 고객을 계층별로 샘플을 추출하여 실시했다. 샘플을 추출한 국가는 다음 두 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즉, PMI회원이 집중된 국가와 세계 모든 지역을 대표할 만한 국가 등이다. 이번 조사는 웹기반 조사에 연결하는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을 통해 참여를 권유했다. 조사를 웹기반으로 실시함에 따라 다수의 대상자를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조사할 수 있게 하고(다른 데이터 수집 방법에 비해) 데이터 수집 기간을 단축하며 반응률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는 등 몇 가지 면에서 유익했다. PMI는 이번 조사를 위해 제3자 시장조사 업체인 페리스코프(Periscope)IQ와 계약을 맺었다. 페리스코프IQ는 이번 조사 연구를 위해 첨단 웹 조사 기술 플랫폼(www.periscopeiq.com)을 활용했다. 페리스코프IQ는 엄격한 과학적 기준과 연구 기반 방법론에 역점을 둔 글로벌 전략 컨설팅 및 시장 조사 업체이다. 이번 급여 조사는 개별 응답의 비밀 유지를 포함한 페리스코프IQ의 최고 보상 조사 관행에 따라 실시됐다. 웹기반 조사에 대한 참여 초청은 2017년 3월 20일 29만6113명의 전문인들에게 보냈다. 반응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2017년 4월 29일에 마감한 조사 기간 동안에 이를 상기시키는 이메일을 세 번 보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개요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290만 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ProjectManagement.com은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큰 네트워크, 더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I.org 또는 www.projectmanagement.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PMInstitute) 및 트위터(@PMInstitu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220062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연락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릭 알칸타라(Rick Alcantara)
+1 610-356-4600(내선 7030)
Rick.alcantara@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