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패트론 테킬라 인수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슈퍼 프리미엄 테킬라 부문의 상징적 제품군에 확실한 시장 선도제품 추가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18-01-23 17:10
해밀턴, 버뮤다/샤프하우젠,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규모의 개인소유 주류회사이자 가족경영 기업인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가 패트론 스피리츠 인터내셔널(Patrón Spirits International AG) 지분 100%와 세계에서 매출규모가 가장 큰 울트라 프리미엄급 테킬라인 패트론(PATRÓN®) 브랜드를 인수하는 최종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프리미엄급 주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나간다고 발표했다.

계약 청산 조건(customary closing condition)에 따른 이번 거래는 2008년 바카디가 패트론의 소수 지분 상당부분을 처음 인수한 이래 근 10여 년간 유지해온 두 회사 간의 성공적 유대관계에서 비롯되었다. 또한 이 거래는 미화 51억달러 규모의 패트론 기업가치를 반영하고 있으며 2018년 상반기 중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가장 최근의 IWSR(국제 주류시장 연구소) 정보에 따르면 이 거래로 바카디는 미국 내 슈퍼 프리미엄 부문 제1의 주류회사이자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미국 시장에서 금액 기준 시장점유율이 두 번째로 높은 주류회사가 된다.

패트론은 모험적 사업가인 존 폴 디조리아(John Paul DeJoria)와 마틴 크로울리(Martin Crowley)가 오늘날까지 이 기업을 이끌어 온 철학인 ‘그야말로 완벽한(simply perfect)’ 테킬라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사명감을 갖고 설립하였다. 패트론 테킬라는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100% 웨버 블루 아가베(Weber Blue Agave)로 만들어지는데 세심한 주의와 정교함이 깃든 유서 깊은 제조과정을 통해 증류되고 완벽함을 상징하는 전통적인 병에 담겨 전 세계에 공급되고 있다.

테킬라는 주류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가장 매력적인 분야 중 하나로 패트론이 슈퍼 프리미엄 부문에서 확실하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슈퍼 프리미엄 브랜드는 매우 빠르게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추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패트론 테킬라 공동설립자인 존 폴 디조리아는 “우리는 울트라 프리미엄급의 품격 있는 테킬라를 만들어낸다는 오직 하나의 임무를 띠고 약 4반세기 전에 이 사업을 시작했다”며 “현재 우리는 제품 프트폴리오에 우수한 품질의 여러 가지 다양한 특별 브랜드를 갖추겠다는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연간 300만병이 넘는 증류주를 생산하고 있으며 전 세계가 이를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조직 전체가 이루어낸 성과, 그리고 우리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지역사회와 주민들에게 되돌려주기 위해 해야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카디 리미티드 회장인 파쿤도 바카디(Facundo L. Bacardi)는 “패트론과 바카디는 모두 우수한 품질과 완전성 및 혁신의 원칙 하에 설립되었고 두려움을 모르는 정신을 기치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DNA속에 담겨 있다”며 “존 폴 디조리아와 같이 뛰어난 기업가와 수십 년 동안 파트너 관계를 맺어 온 것은 큰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존 폴의 비전, 완벽함 그리고 용기는 그야말로 완벽한 테킬라를 전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근원이 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서로 힘을 합쳐 미래를 향해 나아감에 있어서 패트론이 의미하는 모든 것들을 이끄는 빛으로서 지속적으로 완벽함을 추구해나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카디 리미티드의 부회장이자 2008년 이래 패트론 이사회 임원직을 맡고 있는 배리 카발킨(Barry Kabalkin)은 “패트론은 세계가 가장 탐내는 주류 브랜드 중 하나이며 다년 간에 걸친 유대관계를 또 다른 차원으로 발전시키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최고로 존경하는 패트론의 특별 팀과 함께 일함으로써 우리가 공유하는 가치에 진정성을 부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아주 특별한 선지자인 존 폴과 근 20여년 동안 패트론이 업계에서 특출한 위치를 점하도록 변화시키는데 성공을 거둔 에드 브라운(Ed Brown)에게 한 약속”이라며 “패트론은 테킬라라는 한정된 영역을 초월하는 브랜드이며 바카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군을 독자적으로 보완해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바카디 리미티드의 최고경영자인 마헤시 마드하반(Mahesh Madhavan)은 “패트론을 바카디 제품군에 추가함으로써 이 브랜드는 미국 밖에서 엄청난 기회를 창출하게 되는데 이는 바카디의 국제 유통망이 패트론이 세계적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미국과 전 세계에서 그 규모를 늘릴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며 “역량 있는 패트론 팀과 함께 일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고경영자인 에드워드 브라운(Edward Brown),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데이비드 윌슨(David R. Wilson), 최고마케팅책임자인 리 아플바움(Lee Applbaum) 등 패트론 임원진은 자신들의 직책을 계속해서 수행하게 된다.

패트론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에드워드 브라운(Edward Brown)은 “패트론은 단지 우리가 구축해온 브랜드 그 이상이며 근 20년을 이어온 개인적 열정이다”며 “나는 진정으로 패트론 팀을 늘어난 내 가족의 일원으로 여긴다”고 말했다. 이어 “바카디는 거의 10년 넘게 패트론의 지분을 보유해 왔고 우리의 독특한 사업을 너무나 잘 알고 높이 평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추구하는 완벽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는 최고의 그리고 가장 적절한 관리자이다”고 덧붙였다.

거래가 마무리되고 나면 디조리아는 명예회장 직을 통해 패트론의 특사 역할을 하게 되며 바카디와 함께 일하면서 자선사업 프로젝트와 환경의식 제고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패트론의 노력활동으로는 푸드 뱅크(food bank), 교육, 재난 구호 그리고 환경친화적인 역삼투방식 관개 시스템 개발, 테킬라 생산과정에서 나오는 아가베 섬유소를 퇴비비료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재활용 처리과정, 멕시코 할리스코(Jalisco) 주 아토토닐코 엘 알토(Atotonilco el Alto)의 테킬라 제조 사업장 주변 지역사회의 산림재조성 등이 있다.

바카디는 세계를 선도하는 프리미엄급 증류주 생산기업 중 하나로 자사의 노력으로 얻어낸 독자적인 브랜드 유산을 잘 보존하고 육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후원자로서의 패트론 지도력과 브랜드 영감을 통해 사업을 지속시켜나가게 된다. 패트론은 독특하고 상징적인 제품군을 합칠 예정인데 이에는 바카디(BACARDÍ®), 그레이 구스(GREY GOOSE®),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듀어스(DEWAR’S®), 마티니(MARTINI®), 그리고 카사도레스(CAZADORES®) 및 코르소(CORZO®) 등 프리미엄급 테킬라 제품군이 있다.

바카디(Bacardi Limited) 개요

바카디(Bacardi Limited)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증류주와 포도주를 생산,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비공개 증류주 업체이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개의 브랜드와 레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카디(BACARDÍ®)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듀워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청색 아가베 테킬라, 이 밖에도 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약 156년 전인 1862년 2월 4일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5500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보틀링(bottling), 증류 및 제조 사업장 등 20여 개의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개국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패트론(Patrón) 개요

패트론 스피리츠 인터내셔널(Patrón Spirits International AG)은 개인 소유 기업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울트라 프리미엄급 증류주 제조업체이다. 회사의 제품군으로는 패트론(Patrón®), 로카 패트론(Roca Patrón®), 그랜 패트론(Gran Patrón®), 엑스오 카페(XO Cafe®), 시트론지(Citrónge®), 파이랫(Pyrat®) 및 얼티맷(Ultimat®) 그리고 한정판 및 특별판 증류주 등이 있다. 패트론 테킬라 및 리큐어와 파이랫, 얼티맷은 전 세계 100여개 국가 및 제도(諸島)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세계적인 면세점 아웃렛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atronspirits.com 참조.

주: 바카디와 패트론에 관한 멀티미디어 자료는 비즈니스와이어와 웹사이트(www.bacardilimited.comwww.patronspirits.com)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2017 BACARDI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상품과 관련된 바카디(BACARDI), 뱃 디바이스(THE BAT DEVICE) 및 기타 표시는 바카디 앤 컴퍼니 리미티드 또는 바카디 리미티드의 다른 자회사의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220064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연락처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
미디어 문의
에이미 페더먼(Amy Federman)
afederman@bacardi.com
그레그 코헨(Greg Cohen)
gcohen@patronspirits.com
투자 문의
bacardiinvestor@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