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빙크스 페덱스 익스프레스 유럽 사장 겸 TNT CEO 은퇴

버트 나피어 2018년 6월 1일자로 직무 승계

뉴스 제공
FedEx Corp. 뉴욕증권거래소 FDX
2018-01-29 11:30
멤피스, 테네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데이비드 빙크스(David Binks) 페덱스 익스프레스 유럽(FedEx Express Europe) 사장 겸 TNT 최고경영자(CEO)가 6월 은퇴한다고 페덱스 코퍼레이션(FedEx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NYSE): FDX)이 발표했다.

버트 나피어(Bert Nappier) 현 페덱스익스프레스 재무/국제 담당 수석 부사장은 2018년 6월 1일부로 빙크스의 뒤를 잇게 된다.

1983년 페덱스의 영국 회사 인수와 함께 페덱스에 몸담은 빙크스는 승진을 거듭하며 페덱스익스프레스 유럽, 중동, 캐나다 팀을 총괄했다. 최근에는 페덱스의 TNT 인수에서 핵심 역을 맡았다.

나피어는 2005년 페덱스에 합류했으며 여러 고위 직을 역임했다. 해외 재무조직을 총괄한 것 외에도 페덱스 통합 리더십 위원회(FedEx Integration Leadership Council) 공동 위원장으로 전 세계 TNT 조직 통합 작업을 이끄는 데서 주축을 담당했다.

데이비드 L 커닝햄(David L. Cunningham) 페덱스익스프레스 사장 겸 CEO는 “빙크스는 페덱스에서 35년간 두드러진 역량을 발휘하며 페덱스의 글로벌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며 “은퇴 후 그의 앞날에 행운이 있기를 빈다”고 말했다. 이어 “나피어가 중책을 이어 유럽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웨덴사람으로 20년간 페덱스에 몸담아온 베테랑 헬레나 얀손(Helena Jansson)은 나피어를 이어 페덱스 재무/국제 담당 수석 부사장을 맡는다.

FedEx 개요

FedEx(FedEx Corp.)는 전세계 고객과 기업체들에게 운송, 전자 상거래 및 비즈니스 관련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62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회사는 FedEx 브랜드를 갖고 시장에서 집단으로 경쟁하고 협업적으로 관리되는 자회사들을 통해 통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고 신뢰 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평가되어 온 FedEx는 40만명 이상의 직원들에게 ‘절대적이고 적극적’으로 안전과 최고 수준의 윤리 및 전문성, 그리고 고객과 지역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역점을 두도록 독려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사람들과 가능성을 연결하는 FedEx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about.fede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260051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edex.com/us/

연락처

FedEx 글로벌 미디어 문의
케이티 와스머(Katie Wassmer)
+ 1 901-434-5593

FedEx 익스프레스 유럽(FedEx Express Europe) 미디어 문의
일라인 더모트(Eline Dermaut)
+ 32 2 752 77 25

TNT 미디어 문의
키릴 기봇(Cyrille Gibot)
+ 31 65 113 31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