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증권, 중국은행 산하 BOCI와 함께 글로벌 고객들에게 투자은행 및 자본시장 서비스 공동 제공

뉴스 제공
Jefferies LLC
2018-01-31 13:10
뉴욕/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프리증권(Jefferies LLC)이 중국은행(Bank of China)의 100% 소유 자회사 BOC 인터내셔널(BOC International Holdings Limited, BOCI)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발표했다.

제휴 계약에 따라 BOCI와 제프리증권은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투자은행 관련 컨설팅과 자본시장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두 회사는 글로벌 기관투자가 고객들에게 공동 브랜드 형태로 주식 관련 리서치 결과를 배포하는 한편 중국 및 홍콩 자본시장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계속해서 별도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제프리증권의 투자은행 부문 글로벌 대표인 벤자민 로렐로(Benjamin Lorello)는 “BOCI와의 제휴를 통해 우리는 중국에서 BOCI가 갖고 있는 막강한 네트워크 파워를 활용하여 중국 내 민간기업 및 국영기업들에 대한 접근이 훨씬 수월하게 될 것이고 이로써 미국, 유럽, 아시아 등지의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와 동시에 우리가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에 걸쳐 갖고 있는 기업고객 네트워크와 자본시장 접근 능력을 활용하여 BOCI 고객들의 전략적 및 자본시장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프리증권 아시아의 CEO인 마이클 알렉산더(Michael Alexander)는 “속속 변화하는 글로벌 기관투자가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우리 노력의 일환으로 BOCI와 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의 전략적 제휴는 글로벌 투자은행과 아시아 전역에 걸친 주식시장 비즈니스를 크게 강화시키고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정보와 전략, 실행, 분배 능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프리증권의 주식부문 글로벌 총괄 피터 포를렌자(Peter Forlenza)는 “이번의 제휴가 우리 고객들에게 가져다 줄 이익이 엄청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지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분석 능력을 결합함으로써 이 지역 우리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BOCI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왕종제(Wang Zhongze)는 “우리 BOCI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념해왔다”며 “우리 고객들의 이익을 위해 최신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는 노력도 우리 DNA 안에 내재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의 협업을 통해 BOCI와 제프리증권은 중국시장과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갖고 있는 각자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윈윈 상황을 만들고자 하고 있다”며 “제프리증권과의 합작사업은 우리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회사와도 협력을 할 용의가 있다는 우리의 결의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제프리증권은 아시아 전역에 걸쳐 300명의 직원(홍콩 본부에 150명, 도쿄·싱가포르·뭄바이에 150명)을 두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서 그 규모를 계속 늘려가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서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제프리증권은 전세계에 걸쳐 주식 관련 리서치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프랑크푸르트, 런던, 홍콩, 뭄바이, 싱가포르, 도쿄, 보스턴, 휴스턴, 내쉬빌, 뉴욕, 샌프란시스코 등지에 걸친 리서치 센터에서 2000종이 넘는 주식 종목을 커버하는 120명의 애널리스트가 포함된다.

제프리증권의 리서치 역량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을 경우 지역 제프리증권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문의하도록 한다.

제프리증권(Jefferies) 개요

제프리증권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국에 본사를 둔 독립적 글로벌 투자금융 회사로서 50여년 동안 고객 중심의 포괄적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투자자, 기업,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통찰력, 전문성, 실행력 등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미주,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서 주식, 채권, 외환, 자산관리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투자 금융, 판매, 거래, 리서치, 전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프리 그룹(Jefferies Group LLC)은 사업다각화 지주회사인 루카디아 내셔널 코퍼레이션(Leucadia National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LUK)의 100% 자회사이다.

BOC 인터내셔널(BOC International) 개요

중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투자은행들 중 하나로서 BOCI는 이들 가운데에서 해외 비즈니스 역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BOCI는 전반적인 경쟁력 측면에서 홍콩의 자본시장에서 가장 손꼽히는 투자은행으로 알려져 있다. 홍콩에 본사를 두고 베이징, 상하이, 선전, 런던, 뉴욕, 싱가포르 등지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BOCI는 주식 상장, M&A, 채권 발행, 채권 거래, 프라이빗 뱅킹, 프라이빗 이퀴티, 글로벌 일차상품, 자산관리, 이퀴티 파생상품, 차입 및 구조화 자금조달 등 서비스를 중국과 해외의 자본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중국 본토와 홍콩 시장에서 원스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계 투자은행은 매우 드문 편이며 BOCI는 그러한 은행들 중 하나로 꼽힌다. BOCI는 중국은행((3988.HK; 601988.SS)이 100%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300053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jefferies.com

연락처

제프리증권(Jefferies)
리처드 칼릴(Richard Khaleel)
+1 212-284-2556
rkhaleel@jefferies.com

BOCI
패리스 페이(Paris Pei)
+852 39886017
Paris.Pei@bocigroup.com
아만다 슈(Amanda Xu)
+852 39886002
Amandaxm.Xu@boci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