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슨 대처, 소송 담당 파트너로 스티븐 M 커틀러 영입… 전 JP모건 체이스 사내 변호사 및 미 증권거래위원회 조사국장

2018-02-01 17:1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심슨 대처 앤 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이 스티븐 M. 커틀러(Stephen M. Cutler)가 4월에 소송 담당 파트너(Litigation Partner)로 합류한다고 1월 31일 밝혔다.

스티븐은 JP모건 체이스(JPMorgan Chase & Co.)의 전 사내변호사(General Counsel)이자 현직 부회장이다. 그는 JP모건에 재직하기 앞서 스티븐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조사국장(Director of Enforcement)을 역임했다. 그는 심슨 대처에서 기업, 이사회 및 고위 임원들에게 정부 및 내부 조사, 기업지배구조 및 규제 문제, 대규모 소송 등에 대해 자문을 제공한다.

빌 도허티(Bill Dougherty) 심슨 대처 집행위원회(Executive Committee) 의장은 “스티븐이 심슨 대처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며 “그는 세대를 대표하는 변호사 중 한 명으로 지도력을 널리 인정받고 공공 및 민간 분야 모두에서 탁월한 능력을 드러내고 있다. 우리 의뢰인들은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 그의 탁월한 경험과 통찰력으로부터 혜택을 받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스티븐은 “심슨 대처에서 변호사 업무를 다시 하게 되어 기쁘다”며 “심슨 대처는 내가 오랫동안 긴밀하게 협력해온 훌륭한 회사다. 멋진 동료들과 협력해 의뢰인들의 중요한 문제들에 조언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티븐은 2007년 JP모건에 합류해 글로벌 금융위기 기간 동안 사내변호사 및 회사의 전세계 법률 및 규제준수 업무 총괄을 역임했다. 그는 사내변호사로서 JP모건의 운영위원회(Operating Committee)에도 소속되어 제이미 디몬(Jamie Dimon) 회장 겸 CEO에 직보했다. 그는 2016년 부회장에 임명됐다.

폴 커닌(Paul Curnin) 소송업무(Litigation Department) 공동대표는 “스티븐은 특별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금융위기 기간 중 국가의 가장 저명한 기관들의 경영을 지원하는 한편 월드컴(WorldCom), 엔론(Enron) 등 증권거래위원회 역사상 가장 큰 사건들이 발생했던 시기에 조사국장을 역임한 경력을 지닌 변호사는 그가 유일할 것이다”고 말했다. 존 영우드(Jon Youngwood) 소송업무 공동대표는 “스티븐은 경험이 풍부한 전직 정부 변호사 및 검증된 소송 변호사들로 구성된 부서에 합류할 것이다. 그와 협력을 통해 우리 의뢰인들이 직면한 중요한 법적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티븐은 2001년부터 2005년까지 SEC 조사집행국(Division of Enforcement) 국장으로 재임했다(1999년부터 2001년까지 부국장으로 재임). SEC에서 그는 1100명의 직원을 관리하고 수많은 주요 재무 보고, 브로커 딜러 및 투자 자문 문제들을 조사했다. SEC 재임 이전과 임기 직후부터 스티븐은 워싱턴 D.C.의 로펌 윌머헤일(WilmerHale)에서 파트너로 일하며 정부 및 내부조사, 시장 규제 관련 업무에 주력했다.

스티븐은 예일법학대학원(Yale Law School)에서 J.D.(법무박사)를 취득했으며 예일 로저널(Yale Law Journal) 편집인으로 활동했고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를 최우등으로 졸업했다.

심슨 대처의 글로벌 소송 업무는 금융기관, 기업, 이사회, 감사 및 특별위원회, 고위임원들을 포함한 다양한 의뢰인들의 중요한 문제들을 담당한다. 회사는 북미, 남미, 아시아, 유럽 등지에서 소송, 정부 및 내부 조사, 중재, 국가간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재능 있는 변호사 인재 풀을 제공한다.

심슨 대처 앤 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 개요

심슨 대처 앤 바틀렛은 세계적인 국제 로펌이다. 1884년 설립되어 900명 이상의 변호사를 보유하고 있다. 뉴욕에 본사를 두고 베이징, 홍콩, 휴스턴, 런던, 로스앤젤레스, 팔로 알토, 상파울루, 도쿄, 워싱턴DC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며 전세계 의뢰인들에게 최적의 법률자문 및 거래 업무 지원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310059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impsonthacher.com

연락처

심슨 대처 앤 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
댄지 번햄(Danzey Burnham)
+1 212-455-3509
dburnham@stbla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