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크루트 그룹, 아시아 지역의 상용직 채용 및 이그제큐티브 서치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해외 브랜드 통합키로

상용직 리크루팅 서비스, 다양한 채용 필요에 부응하고 조직 리더십과 조직 지배구조 강화를 지향

2018-02-06 15:1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크루트 홀딩스(Recruit Holdings Co., Ltd./본사: 도쿄 지요다 구 소재/CEO 겸 대표: 미네기시 마스미)는 자사의 아시아 지역 100% 소유 자회사인 RGF 홍콩(RGF Hong Kong Limited/본사: 홍콩 소재/대표: 구즈하라 다카시)이 아시아 전역에 걸쳐 임원에서 직원 채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태의 리크루트 서비스에 대한 조직상의 지배구조를 강화하고 모든 브랜드를 단일 형태로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1. 브랜드 통합 플랜

현재 7개에 달하는 RGF의 기존 브랜드가 RGF 이그제큐티브 서치, RGF 프로페셔널 리크루트먼트, RGF HR 에이전트 3개의 서비스 브랜드로 통합될 예정이다.

각 서비스 브랜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RGF 이그제큐티브 서치: 이그제큐티브 서치 브랜드는 일차적으로 최고 경영자 및 고위 매니저에서 중간급 매니저까지를 찾는 외국기업과 현지기업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 RGF 프로페셔널 리크루트먼트: 리크루트먼트 브랜드는 중간급 매니저에서 전문가 분야의 채용 서비스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외국기업 및 현지기업들이 RGF의 방대한 구직자 데이터베이스에서 현지 직원, 이중언어 구사 직원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 RGF HR 에이전트: 이 부문은 해외에 사무소를 둔 일본기업들을 위해 일본인 직원이나 일본어 구사 가능 직원들을 채용하는 서비스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일본기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최적의 채용 후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RGF 홍콩의 대표인 구즈하라 다카시는 “이번에 시행하는 브랜드 통합 작업은 막대한 IT 투자에 더해서 모회사 리크루트 그룹의 전문지식과 60년에 걸친 성공적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우리 RGF의 경쟁우위를 크게 강화해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또 다른 강점은 임원 및 전문가 직종에 대한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과 아시아 전역에 걸쳐 이중언어 구사 인력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며 “이는 지난 20여년에 걸쳐 매입한 업체들을 통해 확보한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아시아 지역의 기업과 구직자들을 위해 보다 나은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1300명에 달하는 인력을 더욱 확대시킬 방침이다”고 말했다.

볼레 어소시에이츠(BóLè Associates)의 중화권 지역 이그제큐티브 서치 사업부 대표이자 CEO인 데이비드 챈은 “중국 시장은 계속해서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고 이에 따라 고급인력에 대한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내 중소도시들에서 부분적으로나마 고학력 인력에 대한 정부의 주택경비 보조금 지급으로 인해 인력 수요가 급속하게 늘고 있다”며 “우리 볼레 어소시에이츠와 B리크루트(BRecruit), RGF HR 에이전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유형의 HR 서비스는 고급인력 컨설팅에 있어서 갈수록 필수 사항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확고한 우리의 네트워크에 더해서 이번에 새롭게 시행하는 브랜드 통합 작업은 고급인력 리크루팅 시장에서 더 많은 사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도의 이그제큐티브 서치 사업부 대표인 산제이 샤스트리(Sanjay R Shastry)는 “인도는 세계 최고로 역동적인 시장으로서 금융업, 인프라, 재생가능 에너지, 디지털 기술 등 분야에서 파괴적 변화가 일고 있다”며 “이런 변화는 기업들의 인력 확보와 경영진의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엄청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동화, 예측 분석도구, 로보틱스, AI 등 기술은 기업조직 전반에 걸친 전문능력의 요구를 근본적으로 뒤바꿔놓고 있다”며 “이는 리크루트 홀딩의 국제 리크루팅 사업에 있어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 시점에 계속 변화하는 기업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독특한 HR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으로서 리브랜딩을 시도하는 것은 매우 적절한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일본 지역 사무소 대표인 존 터커(John Tucker)는 2018년 1월 1일부로 싱가포르 소재 동남아시아 지역 사무소 대표 직을 맡고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게 된다.

동남아시아·일본 지역 사무소 대표 존 터커는 “우리가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지역이라면 어디에서든 고객기업과 구직자들 모두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아시아 내 RGF의 모든 비즈니스를 3개의 매우 분명하게 구분이 되는 서비스 브랜드로 통일하는 것에 대해 반가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2. RGF 역사 및 상용직 채용 시장 동향

아시아 지역에서 갈수록 증가하는 풀타임 직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RGF는 리크루트 그룹 국제 사업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상하이에서 일본어 구사 가능 직원 리크루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지역에서 사업 규모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RGF는 CDSi (일본)와 볼레 어소시에이츠(중국), B리크루트(중국)를 2008년 인수하고 2013년에는 인도에서 손꼽히는 서치 회사의 프랜차이즈 회사를 인수했다. 개별 도시 및 국가에서 로컬 대 로컬 상용직 리크루트 시장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회사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력을 찾아 매칭시키는데 높은 성공을 거둬왔다. 현재 동사는 광범위한 지역에 걸친 네트워킹 능력에 더해 오랜 세월에 걸쳐 축적해온 현지시장에 대한 지식을 총동원하여 11개국, 26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지역에서 회사는 임원급에서 평사원에 이르기까지 4만 명에 달하는 구직자들을 기업에 연결시킴으로써 최고로 신뢰할 수 있는 리크루팅 서비스 제공업체로 평판을 쌓을 수 있었다.

아시아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의 급속한 로컬화 경향과 로컬 기업들의 글로벌화 경향은 상용직 채용 시장에서 엄청난 변화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에 더해 직종이나 경력 연수와 무관하게 글로벌 기업에서 경험을 쌓기를 원하는 사람들도 급증하고 있으며 이런 경향은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원급에서 평사원에까지 이르는 다양한 유형의 상용직 리크루팅 서비스를 통해서RGF는 국가와 도시의 경계를 초월하는 국제적 리쿠르팅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RGF는 구직자와 직원 채용을 원하는 기업들 모두를 위해 로컬 시장의 특성에 맞춰서 자사의 서비스 브랜드 통합을 시도하고 있다. RGF는 이와 동시에 조직상의 지배구조를 강화하고자 하고 있다. 이런 방식으로 RGF의 서비스를 개선할 경우 아시아 전역에 걸쳐서 기업 채용담당자들이 가급적 가까운 지역으로부터 최고의 인재를 발굴, 채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변화는 또한 구직자들이 국가와 도시의 경계를 넘어서서 경력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 회사명 변경

이번 브랜드 통합 작업과 관련하여 다음 6개 회사(본사 및 일부 그룹 회사 포함)가 2018년 4월 1일자로 사명 변경을 하게 될 것이다.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qd9RbJ)

리크루트 그룹(Recruit Group) 개요

1960년에 설립된 리크루트 그룹은 기업과 소비자들을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만들고 제공하는 일을 한다. 회사는 일본의 도쿄에 본사를 두고 HR 기술, 리크루팅 광고, 고용알선, 직원채용, 주택·부동산 소개, 결혼식 이벤트 주선, 여행, 다이닝, 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리크루트 그룹은 6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4만5000명에 달하는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그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웹사이트 www.recruit-rgf.com을 참조하도록 한다. RGF 인터내셔널 리크루트먼트 비즈니스에 대해 보다 상세한 사항은 www.rgf-hr.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3834970c_51750734_Recruit_Korean.pdf

웹사이트: http://recruit-holdings.com/

연락처

리크루트 홀딩스(Recruit Holdings Co., Ltd.)
야스나가 사토코(Satoko Yasunaga)
홍보부
+81 3 6835 1882
satoko_yasunaga@r.recruit.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