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힐피거, 포뮬라 원 챔피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와 제휴

타미힐피거 브랜드, 4년 연속 세계 챔피언십 우승 경력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와 다년간에 걸친 제휴 계약으로 17년 만에 포뮬라 원 세계에 복귀

출처: PVH Corp.
2018-02-07 11:45
  •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차량 표면에 타미 힐피거 로고가 새겨져 았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차량 표면에 타미 힐피거 로고가 새겨져 았다

  •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차량 표면에 타미 힐피거 로고가 새겨져 았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차량 표면에 타미 힐피거 로고가 새겨져 았다

  •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차량 표면에 타미 힐피거 로고가 새겨져 았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차량 표면에 타미 힐피거 로고가 새겨져 았다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07일 -- PVH(뉴욕증권거래소: PVH)가 소유하고 있는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가 포뮬라 원 챔피언십 4년 연속 우승 경력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Mercedes-AMG Petronas Motorsport)와 여러 해에 걸친 장기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2018년 시즌부터 타미힐피거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의 공식 의류 파트너가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 초창기부터 쌓아온 스포츠 스폰서 전통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이번 세계 최고의 포뮬라 원 팀이자 자동차 부문 기술혁신 선두주자와 맺은 파트너십은 자사의 브랜드를 차세대 소비자들에게로 고양, 발전시키려는 타미힐피거의 비전을 반영하는 것이다.

디자이너 타미 힐피거는 “포뮬라 원 경기를 처음 관전한 순간부터 나는 모터스포츠 세계에 완전히 빠졌었다”며 “세계 챔피언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와 손을 잡고 이 세계에 다시 발을 들여놓는 것은 패션과 포뮬라 원을 결합시키는 절호의 기회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경주 때 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팀이 쏟아내 보여주는 열정과 혼신의 노력, 에너지를 잘 알고 있으며 새로운 시즌부터 이 팀과 파트너십을 맺으려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4년 동안 포뮬라 원 시즌에 걸쳐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는 컨스트럭터스 및 드라이버스 세계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했으며 이 팀의 레이서인 영국 출신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이 2017년에 네 번째 챔피언십을 차지하고 핀란드 출신 레이서 발테리 보타스(Valtteri Bottas)가 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장기에 걸친 파트너십에 따라 타미힐피거는 공식 의류 파트너 역할을 담당하여 레이싱 팀의 여행용 및 팀 유니폼과 1500명이 넘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팀 멤버들을 위한 업무용 및 대고객용 유니폼도 공급하게 된다. 이 팀의 2018년도 레이스 카에는 타미힐피거 로고가 부착되며 올해 2월 22일 영국 실버스톤 트랙에서 열리는 경기에서 그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피트 정비소나 다른 트랙 주변 시설에서도 새로운 로고를 볼 수 있다.

타미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의 CEO인 다니엘 그리더(Daniel Grieder)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와 맺은 제휴는 기술과 이노베이션을 우리 비즈니스의 핵심에 놓으려는 평소 우리의 결의를 반영하는 것이다”며 “각자의 산업 부문에서 최고를 자랑하는 조직들과 제휴를 맺는 것에 대해 우리는 반가움을 금치 못하며 이는 제각기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인력을 끌어들여 오랫동안 운명을 같이 한다는 우리의 경영철학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브랜드의 글로벌 확대와 타미힐피거를 신세대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려는 목적으로 포뮬라 원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에 대해 더할 나위 없는 자랑스러움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의 팀 대표이자 CEO인 토토 울프(Toto Wolff)는 “타미힐피거가 우리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와 계약을 맺고 포뮬라 원 세계에 다시 발을 들여놓은 것에 대해 환영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어떤 파트너십이든 새롭게 맺은 관계는 항상 흥미진진하게 마련이며 특히 우리 팀의 중요한 이미지와 관련되는 부분의 파트너십인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계약 관계는 우리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다음 시즌에 우리의 이미지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본다”며 “이번 시즌에 타미힐피거가 어떤 유니폼을 우리에게 보내줄지 호기심이 발동하며 포뮬라 원 팬들에 대해서도 어떤 새로운 것을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패션 사진작가 미카엘 얀손(Mikael Jansson)이 제작한 타미힐피거 남성 패션 컬렉션 및 캠페인 통합 본에서는 패션과 포뮬라 원의 퓨전을 기념하여 타 미힐피거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가 한 팀으로 힘을 합친 선구자적 정신을 선보이고 있다. 단독 비디오 티저와 인쇄판, 온라인, 옥외광고는 2018년 봄 시즌에 전격 데뷔를 하게 되며 글로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대중문화에 걸친 타미힐피거 브랜드의 독특한 관점이 담긴 광고 시리즈와 함께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타미힐피거의 남성 패션 캠페인은 여성용품 단독 광고와 함께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이며 여기에는 스피드 레이싱과 패션을 융합시키고 타미힐피거 여성패션 모델이자 슈퍼모델인 지지 하디드(Gigi Hadid)가 출연할 것이다.

타미힐피거 브랜드는 대중문화 및 스포츠 우상과 긴밀하게 같이 일하는 전통을 갖고 있다. 타미힐피거가 포뮬라 원과 관계를 맺어온 역사는 1991~1994년 로터스 레이싱 팀 후원에서부터 시작된다. 이에 더해 1998년 타미힐피거는 페라리를 후원하는 자동차 업계 브랜드를 제외한 최초의 브랜드가 되어서 이 팀을 위해 유니폼 디자인을 제작하기도 했다. 이 계약관계에 따라 타미힐피거는 일곱 차례 포뮬라 원 챔피언십을 차지한 미하엘 슈마허(Michael Schumacher)와 영국의 레이서 에디 어바인(Eddie Irvine)을 포함한 레이싱 팀원들에 대한 유니폼을 제공했다. 1990년대에 힐피거는 패션과 대중문화 유명인사들을 결합한 최초의 패션 디자이너로 알려져서 알리야(Aaliyah), 마크 론슨(Mark Ronson), 어셔(Usher) 등 젊은 아티스트들을 위한 패션 아이템을 제공하는데 앞장섰다. 이에 더해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와 비욘세(Beyoncé) 등 유명 가수들이 힐피거의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다. 타미 힐피거는 타미힐피거 브랜드를 전세계로 확대하고 소비자 층을 차세대까지 넓힌다는 자사의 비전을 반영하여 국제적 테니스 스타 라파엘 나달(Rafael Nadal), 슈퍼모델 지지 하디드, 뮤지션/프로듀서 듀오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 등과도 제휴를 맺었다.

타미힐피거 브랜드의 친구 및 팬들은 해시태그 #WhatsYourDrive 또는 핸들 @TommyHilfiger, @MercedesAMGF1 등을 통해 SNS 상의 대화에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개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타미 진(TOMMY JEANS)을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타미 힐피거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의류 그룹 중 하나다. 본 그룹은 고품질의 남성 기성복, 스포츠 의류, 여성용 고급의류와 스포츠웨어, 아동의류 및 데님 컬렉션, 속옷류(가운, 잠옷, 실내복 등),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마케팅하고 있다. 선정된 판매 브랜드들을 통해, 타미 힐피거 그룹은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제공하며, 그 종류로는 남성, 여성, 주니어 및 아동들을 위한 스포츠웨어, 신발류, 안경, 시계, 향수, 수영복, 양말, 소형 가죽제품, 가정 및 침실용품 등이 있다. 타미 진 제품 라인은 남성, 여성, 아동용 청바지와 신발류, 가방, 액세서리, 안경류, 향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미 힐피거와 타미 진 브랜드 제품들은 타미 힐피거 및 타미 진 소매점, 유명 백화점과 특별 상점들, tommy.com 및 엄선된 온라인 소매업체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VH코프(PVH Corp.) 개요

13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PVH는 미국 전통을 간직한 브랜드와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며 세계 최대의 의류 회사를 키워냈다. PVH는 세계 40여 개국 지사에 3만5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 매출액은 80억 달러를 상회한다. 산하 브랜드로는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반호이젠(Van Heusen), IZOD, 애로우(ARROW), 스피도(Speedo*), 워너스(Warner’s), 올가(Olga) 등이 있으며 이들 브랜드 외에도 미국과 해외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자체 브랜드와 라이선스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피도(Speedo) 브랜드에 대해서는 스피도 인터내셔널 리미티드(Speedo International, Limited)와 북미 및 카리브해 지역의 영구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개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포뮬라 원 레이싱 팀으로서 세계 최대의 연례 모터스포츠 행사인 FIA 포뮬라 원™ 월드 챔피언십에의 참가 팀이다. 영국 두 곳에 세계 정상급 기술을 자랑하는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이 팀은 1500명에 달하는 스태프를 고용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레이스 카 디자인과 개발, 제조, 실제 운전을 시행하고 있다. 이 팀은 또 네 차례 챔피언십을 차지한 경력을 자랑하는 루이스 해밀턴과 그의 팀메이트 발테리 보타스가 주도하는 하이브리드 파워 유닛(Hybrid Power Units)도 운영하고 있다. 매년 3월에서 11월까지 전세계 그랑프리 대회에서 열리는 포뮬라 원은 기술적으로나 인적 능력 면에서도 엄청난 기량을 요구하는 경기로서 첨단 기술과 비상한 경영 능력, 엘리트 경기요원들의 팀워크 등이 결합되어 절묘한 결과를 만들어낸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는 2014, 2015, 2016, 2017년 컨스트럭터스 및 드라이버스 세계 챔피언십에서 연속 우승을 한 성과에 힘입어 F1™ 경기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네 차례 월드 챔피언십을 획득한 역대 네 번째 팀으로 역사에 기록되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0500578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 연락처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밥티스트 블랑(Baptiste Blanc)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수석이사
baptiste.Blanc@tommy.com
+31 62904 2334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MERCEDES-AMG PETRONAS Motorsport)
니콜라 암스트롱(Nicola Armstrong)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44 1280 844096
narmstrong@MercedesAMGF1.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