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 올림픽 게임 기술 홍보관 개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미래의 비전 제시

뉴스 제공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 홍콩증권거래소 9988
2018-02-12 11:15
평창/항저우,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규모의 소매 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뉴욕증권거래소: BABA)이 10일 강릉 올림픽 파크에 ‘클라우드에서 보는 올림픽(The Olympic Games on the Cloud)’을 주제로 하는 알리바바 올림픽 홍보관을 개관하면서 올림픽 게임 공식 파트너로의 행보를 시작했다.

개관식에는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의 설립자 겸 회장 마윈(Jack Ma),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토마스 바흐(Thomas Bach), 올림픽 대회에 출전했던 선수이며 귀빈인 야오밍(Yao Ming)(농구)과 미셸 콴(Michelle Kwan)(피겨 스케이팅)이 참석했다.

알리바바 기술 홍보관은 팬과 선수, 조직위원회와 동료 파트너에게 미래의 올림픽 게임에 대한 알리바바의 비전을 온전히 클라우드 상에서 보여주는 쌍방향의 미래지향적 경험으로 구성돼 있다. 홍보관 방문객들은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가 미래의 올림픽 게임에 미치게 될 영향을 보여주는 다양한 올림픽 게임 관련 시나리오를 체험할 수 있다.

알리바바 그룹의 회장 마윈은 “올림픽 게임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이야말로 알리바바를 위한 궁극적인 홍보관인 셈이며 우리는 이 홍보관을 통해 우리 회사가 상징하는 바 그리고 우리가 디지털 시대에 올림픽 게임을 다시 상상하기 위해 우리의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가를 풀어놓고자 한다”며 “올림픽 게임과 마찬가지로 알리바바는 공평한 경기장을 만들어 모든 사람들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게 해줘야 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 토마스 바흐는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알리바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며 “알리바바는 우리가 올림픽 게임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팬들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도록 독특한 플랫폼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알리바바의 미래 지향적이고 효율적인 작업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향후 알리바바와 10년 이상 파트너십을 이어가면서 더 많은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그룹과 국제올림픽위원회의 파트너십은 그들이 디지털 시대를 맞아 올림픽 게임을 변화시키기 위한 역사적인 장기 전략 파트너십에 서명한 2017년 1월 시작됐다. 알리바바는 공식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s)’와 ‘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E-Commerce Platform Services)’ 파트너이자 2028년 LA 올림픽 게임까지 이어지는 올림픽 채널의 설립 파트너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ET 스포츠 브레인(Alibaba Cloud ET Sports Brain)

오늘 개관식에서 알리바바 그룹의 최고마케팅책임자 크리스 텅(Chris Tung)은 클라우드 기반 및 인공지능 솔루션인 알리바바 클라우드 ET 스포츠 브레인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스포츠팬과 관중, 선수, 개최 도시, 조직위원회 모두에게 유익한 방향으로 올림픽 게임의 디지털 변화를 이끌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ET 스포츠 브레인은 세계 정상급 데이터 센터, 컨텐츠 전송망(CDNs), 시장 선도적인 보안 서비스로 구성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고성능 인프라를 바탕으로 데이터 지능 및 머신 러닝을 결합해 스포츠팬, 조직위원회, 개최 도시와 선수들이 상호 교류했던 방식을 재편할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ET 스포츠 브레인은 올림픽 게임에서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 올림픽 게임의 경험 향상: 클라우드 기반 빅 데이터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오가는 매끄러운 모바일 경험을 통해 스포츠팬들이 예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올림픽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 스포츠팬과 선수는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최고의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를 찾아가고 날씨에 대비하며 최신 몰입 기술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올림픽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 개최 도시를 위한 스마트 시티 기획: 향후 올림픽 개최 도시들이 개최 장소에 대한 기획을 시작할 때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인공지능을 통한 빅 데이터 지형공간 분석으로 최적의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 올림픽 게임의 안전 및 보안: 스포츠 개최 도시에서의 클라우드 기반 생체 인식으로 접근 제어, 보안, 관중 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 선수들의 훈련 효율성 향상: 딥 머신 러닝은 선수의 성적 향상을 위해 수면, 영양, 훈련강도, 기온·풍속·기타 자연 조건의 변화 간의 관계를 모델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올림픽 게임 컨텐츠에 대한 도달 및 접근성 확장: 클라우드 기술은 컨텐츠의 저장, 탐색, 맞춤제작 과정을 향상시켜 권리 보유자들이 올림픽 게임과 관련된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게 하고 스포츠팬들이 언제 어디서든 좋아하는 순간을 쉽게 찾고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알리바바 그룹의 최고마케팅책임자 크리스 텅은 “기술을 통해 올림픽 게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재구성하고 새로이 상상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며 우리는 이제 그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향후 10년 동안 우리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올림픽 게임의 디지털 변화를 이끌면서 관중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알리바바 그룹과 알리바바 그룹의 올림픽 게임 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lizila.com/2018-winter-olympics/ 참조.
개관식의 B롤을 다운로드하려면 www.alizila.com/video_category/b-roll/ 참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ET 스포츠 브레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olympics.alibabacloud.com/ 참조.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개요

알리바바 그룹의 사명은 어디서나 쉽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 그룹은 미래의 상거래 기반 시설 구축을 목표로 한다. 알리바바 그룹은 고객들이 알리바바를 통해 만나고, 일을 하고, 삶을 살아가게 만들고자 하며 최소 102년 동안 존속하는 회사가 되려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090058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libabagroup.com/en/global/ho...

연락처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리얀 첸(Liyan Chen)
+1 515-864 1116
liyan.chen@alibaba-inc.com
신디 시(Sindy Shi)
+86 150 2192 5635
ruoyun.sry@alibaba-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