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장애인 선생님에게 교육보조기기 지원

2월 28일까지 교직원공제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받아 접수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8-02-12 13:57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문용린)가 장애인 선생님들이 수업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보조기기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교직원공제회는 지난해 12월 27일 2017년 희망나눔캠페인을 통해 모은 임직원기부금을 포함한 기부금 총 8255만2000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 이 금액은 장애인 선생님이 수업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교육보조기기를 구입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접수는 2월 28일까지 한국교직원공제회 및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학생을 가르치는 장애인 교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품목은 수업 시 필요한 장애인 교육보조기기(점자정보단말기, 독서확대기, 특수키보드, 특수마우스, 점자프린터 등)에 한하며, 중증장애 500만원, 경증장애 300만원 내에서 1인당 1품목씩 지원된다.

장애를 가진 교원들은 수업을 진행할 때 어려움이 많았으나, 장애인 교원에 대한 보조인력 배치 및 보조공학기기 지원 등 업무편의에 관한 내용이 법제화 되어있지 않아 지원이 매우 미흡했다. 지난 해 국정감사에 따르면 전국의 장애인 교사 4139명에게 지원되고 있는 보조기기는 21대 뿐이었고, 보조인력은 47명에 불과했다.

대상자는 학계, 시민사회계 등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3월 21일 장애인재단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으로 고지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20명 내외의 장애인 선생님이 교육보조기기의 도움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문용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장애인 교사들은 수업하는 데 여러 불편함이 있음에도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안타까움이 크다. 이번 사업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보다 원활한 수업을 할 수 있게 되길 바라며, 교직원공제회는 지속적으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 http://www.herbnanum.org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기획팀
조성아 차장
02-767-0438
이메일 보내기

메일문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