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국제 인도주의 포럼에 전 세계 전문가 참석 예정… 2018년 2월 26~27일에 사우디아라비아 개최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1회 리야드 국제 인도주의 포럼(Riyadh International Humanitarian Forum)이 성스러운 사원 2개의 수호자(Custodian of the Two Holy Mosques)인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Salman bin Abdulaziz Al Saud) 왕의 후원 하에 2018년 2월 26일과 27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다.

킹 살만 인도주의적 지원 및 구호 센터(King Salman Humanitarian Aid and Relief Centre, 이하 ‘KSrelief’)가 주최하는 이 포럼은 이런 종류의 포럼으로는 처음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것으로써 예전 글로벌 인도주의 행사를 토대로 인도주의 관련 상황 변화를 설명하면서 이 분야의 변화하는 요구를 반영하는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새로운 대응책을 세우고자 한다.

전 세계 인도주의 공동체의 전문가들과 주요 정책 결정자들을 한자리에 불러모아 이틀 동안 열리는 이 포럼에는 유엔, 국제 및 국내 비정부기구의 고위급 글로벌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왕실 고문이며 KSrelief의 통합관리자인 압둘라 알 라비아(Abdullah Al Rabeeah) 박사는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은 국제 사회를 위해 앞장서서 인도주의적 역할을 수행해왔다”며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은 인류의 고통을 덜어주고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보장하는 그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어 “도움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헌신하고 있음을 강조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지도부는 KSrelief를 설립했다”며 “KSrelief의 목적은 사우디아라비아 왕국 국경 밖에서 어려움에 처한 모든 사람들에게 인도주의적 지원 및 구호를 제공하고 모니터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KSrelief는 성스러운 사원 2개의 수호자인 살만 빈 압둘아지즈 왕의 후원과 지도 하에 2015년 5월 13일에 개관했다”며 “KSrelief의 활동은 숭고하고 기본적인 인도주의적 목표와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현재까지 KSrelief는 38개국에서 328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는데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예멘, 시리아, 이라크, 소말리아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며 “KSrelief의 인도주의적 파트너 119명에는 유엔 회원국과 기타 여러 국제 및 국내 비영리기구가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KSrelief의 주요 프로젝트와 특별 프로젝트는 주로 식량 안보, 건강, (여성과 어린이에게 초점을 맞춘)영양 공급, 수자원 및 위생 시설, 교육을 주제로 하고 있는데 예맨의 소년병 출신 아이들을 위한 재활 서비스도 그런 프로그램 중 하나다”고 말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150058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ihf.ksrelief.org/

연락처

킹 살만 인도주의적 지원 및 구호 센터(King Salman Humanitarian and Relief Centre)
빅토리아 존슨(Victoria Johnson)
+971569327530
v.johnson@onecm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