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대웅제약 향남공장 방문

뉴스 제공
대웅제약 코스피 069620
2005-10-07 09:47
서울--(뉴스와이어)--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회의원들이 지난 10월 5일 대웅제약(대표:윤재승, www.daewoong.co.kr) 향남 공장을 방문하여 의약품 제조 시설을 직접 둘러보았다.

이석현(열린우리당)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소속 의원들, 식약청, 복지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방문은,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국내 우수한 제약사의 의약품 제조 현장을 의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다.

최근 국민 건강과 관련하여 의약품의 안전성이 무엇보다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시찰은, 대웅제약 이진호 생산본부장의 공장 소개를 시작으로 ▶최첨단 자동화 생산라인 ▶엄격하고 체계적인 품질보증시스템 ▶보관 품질을 보증하는 무인자동화 창고 ▶직원들의 복지시설인 헬스장,골프연습장,시청각실,휴게시설 등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공장을 시찰한 보건복지위 의원들은 국내 우수 의약품 제조업체답게 세계적인 수준의 철저한 품질보증 시스템과 엄격한 제조 원칙 속에서 소중한 의약품이 생산되어 국민보건을 지키고 있다는 사실에 신뢰감을 나타냈으며, 또한 청정하고 친환경적인 제조 환경과 근무환경에도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시찰단원들은 “이번 시찰은 대웅제약의 좋은 약을 만들기 위한 철저하고 체계적인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고, 특히 의약품을 만드는 회사로서의 품질의 ‘안전성’과 ‘신뢰성’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공장은 “현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더 엄격한 품질관리와 직원들이 신바람 나는 공장운영으로 세계 No.1 의약품 제조 공장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 향남공장은 KGMP와 KGSP 포함 국제 환경, 보건, 안전 인증을 모두 획득했으며 업계 최초로 cGMP 수준의 품질관리 기준을 도입하여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제약업계 단일공장 규모에서 세계적인 제약사와 동등수준의 제조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센스 박성민/김강민 02-3452-0078 010-7369-3469/ 011-9951-4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