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과학자문위원회 발족

J. 빅터 가르시아·앤드류 굿먼·데이비드 힐 위원으로 임명

2018-02-22 14:31
허드슨, 뉴욕--(뉴스와이어)--유전자 변형 설치류 모델 및 관련 서비스 업계 선두주자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가 과학자문위원회(SAB)를 발족하고 J. 빅터 가르시아(J. Victor Garcia), 앤드류 굿먼(Andrew Goodman), 데이비드 힐(David Hill)을 위원으로 임명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타코닉 경영진과 협력해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대한 과학적 인사이트와 가이던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문위원들은 마이크로바이옴과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이미 선도적 입지를 구축한 타코닉의 리더십을 활용, 상호 보완적인 전문성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분야를 비롯한 기타 연구 영역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할 것이다.

밥 로젠탈(Bob Rosenthal)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CEO는 “신약 개발과 전임상 동물 모델은 점차 복잡성이 높고 그만큼 가치도 높은 중개 모델로 변하고 있다. 새로운 모델과 서비스를 개발, 검증해야 하는 타코닉은 고객들에게 최선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유수의 과학 전문가들로부터 가이던스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J. 빅터 가르시아 박사는 노스캐롤라이나대(채플힐 캠퍼스) 의대 감염학과 교수로 동교 에이즈연구면역학센터(CFAR), 세계보건및감염병연구소(IGHID)에 소속되어 있다. ‘올리버 스미시스’ 의학자로 선정되었으며 미국 미생물학술원 펠로우이기도 하다. 가르시아 박사는 감염병 분야를 비롯해 의생물학 연구에 사용되는 인간화 마우스 개발, 도입 및 사용과 관련된 전문가로 명성을 쌓아 왔다. 멕시코 몬테레이 공대 화학과를 졸업했으며 조지타운대에서 동과 박사 학위를 획득했다.

앤드류 굿먼 박사는 예일대 의대 미생물발병학과 부교수로 동교 미생물화학원에 소속되어 있다. 굿먼 박사는 전공 분야에서 쌓은 업적을 통해 미국국립보건원(NIH) 원장 선정 New Innovator Award를 비롯해 Pew Scholars Fellowship, DuPont Young Professor Award, Burroughs Wellcome Fund Investigator Award, Howard Hughes Medical Institute Faculty Scholar Award, 그리고 과학기술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굿먼 박사의 연구는 인체 미생물 유전체를 구성하는 미생물과 숙주 사이의 상호작용 기제를 이해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와 관련 Goodman Lab은 미생물 유전학, 무균 동물모델, 그리고 컴퓨터를 이용한 접근 방식을 결합해 미생물 유전체 연구용 신기술을 개발했으며, 대인간 미생물 유전체 변이의 원인과 결과를 밝혀내는 데 이 방식을 적용했다. 굿먼 박사는 프린스턴대에서 생태학과 진화생물학을 전공했으며 하버드대 의대에서 미생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데이비드 힐 박사는 네덜란드 오르가논, 독일 머크에서 20년을 근무했으며 다수의 대형 제약사에서 약리팀을 이끌며 성공적으로 경력을 쌓아 왔다. 힐 박사는 신경과학, 마취통증의학, 복합질환, 종양학 등 치료학 분야에서 전문성을 구축했다. 경력 전반에 걸쳐 다양한 크기의 전임상 동물 모델 프로그램 지휘에 핵심적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다수의 치료법이 승인을 획득하기도 했다. 과학 분야에 대한 이 같은 전문성 외에도 과학적이면서 상업적으로 확실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내외부 자원 활용에도 탁월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힐 박사는 영국 허트포드대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세인트토마스 의대 약리학 박사 학위를 획득했다.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개요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는 정식 허가를 획득한 유전자 변형 설치류 모델 및 서비스 제공업체다. 1952년 창립한 타코닉은 전세계 바이오 기술분야 기업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중요한 리서치 모델을 매입, 자체 생성, 번식, 조정, 테스트, 유통하고 있다. 유전자 변형 쥐와 쥐모델 정밀 연구, 모델 설계와 번식 서비스 통합에 특화된 타코닉은 미국과 유럽 지역에 3곳의 서비스 연구소와 6곳의 번식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지역 내에서도 다수의 유통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세계 거의 모든 곳에 동물 모델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배송 능력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taconic.com/

연락처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Director of Marketing Communications
Kelly Owen Grover
(518) 697-3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