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MONEY20/20 ASIA’ 콘퍼런스 참가

쿠콘,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기업
MONEY20/20 ASIA에서 ‘글로벌 쿠콘’, ‘뱅크노트’, ‘GMBS365’ 소개

출처: 쿠콘
2018-02-26 10:10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26일 --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결제 및 핀테크 콘퍼런스인 ‘MONEY20/20 ASIA’에 참가한다.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0년 넘게 비즈니스 정보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으로서 정보 API 스토어를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글로벌 금융 정보 API 서비스 ‘글로벌 쿠콘’(Global COOCON) △기업 계좌 통합 관리 ‘뱅크노트’(Banknote) △해외 사업장 계좌 관리 ‘GMBS365’(Global Multi Bank Service 365) 등 글로벌 금융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글로벌 쿠콘’은 전 세계 해외 금융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30여개 국가, 1천400여개 금융기관의 계좌 정보, 카드 정보 등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를 제공하는 국가 및 금융기관의 수와 정보의 종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뱅크노트’는 간편 통합 계좌 조회 서비스다. 여러 은행 계좌를 별도 인터넷 뱅킹 접속 없이 하나의 화면에서 통합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계좌 등록 시 최신 거래 내역과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수집된 입출금 내역과 잔액을 바탕으로 시재 현황이 자동으로 집계돼 엑셀 파일을 원하는 기간별로 다운로드 하거나 내부 시스템과 연계할 수도 있다. ‘뱅크노트 일본’은 현재 일본 내 전 은행 통합 계좌 조회 및 이체할 수 있으며 조만간 캄보디아, 미국 등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GMBS365’는 해외 진출 기업을 위한 통합 계좌 관리 서비스로서 세계 곳곳에 흩어진 해외 사업장 계좌의 잔액 및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준다. 이용 기업은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 전 세계 금융 기관에 보관된 해외법인 자금을 손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쿠콘은 지난 10여년간 정보 제공 인프라 구축, 즉 정보의 수집과 연결에 집중해서 투자, 운영함으로써 IT 강국인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비즈니스 정보 제공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8년 현재 본격적인 사업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전 세계에 쿠콘을 알릴 예정이다.

‘MONEY20/20 ASIA’는 2018년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된다. 참관객은 마리나베이샌즈 5층 Exhibition Hall H16에서 쿠콘을 만나볼 수 있다.

쿠콘 개요

2006년 창립된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정보를 API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쿠콘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 수집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늘날 빅데이터 시대의 비즈니스 경쟁력인 정보를 수집, 연결, 조직화한다. 쿠콘의 API는 금융기관, 공공기관, B2B 서비스 기업, 핀테크 기업 등 다양한 고객이 활용하고 있다. 현재 일본, 중국, 호주, 캄보디아 등 글로벌 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전 세계 30여개국, 1400여개 금융기관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언론 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KPR
김연아 AE
02-3406-229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