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8, 콘텐츠 운영단 초청 의장으로 채널 4의 키스 언더우드 영입

뉴스 제공
IBC
2018-02-27 10:0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영국 지상파 방송국 채널4(Channel 4)의 키스 언더우드(Keith Underwood) 전략기술이사가 IBC2018 컨퍼런스 초청 의장직을 수락했다고 IBC가 발표했다.

이 의장직은 프로그램 비전을 수립하고 전통적 미디어 시장과 컨버전스 미디어 시장 전체에 걸쳐 IBC 인지도 및 참여도를 높이는 IBC의 명목상 대표 및 브랜드 홍보 대사로 활약하게 된다.

키스 언더우드 전략기술이사는 전략과 기업개발, 방송 운영, 콘텐츠 관리, 기업 시스템 및 채널 4의 디지털 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채널 4 집행위원회(Executive Committee) 위원이다. 공영 방송사에 있어 그의 업적으로는 2015년 4oD(4 on Demand)를 대체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채널 4의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인 ‘All 4’의 출시가 있다.

그는 “미디어 업계는 소비자 행동, 경쟁 역학 및 기술 혁신에 심오한 변화를 겪고 있다”며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끊임없는 붕괴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도전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파괴적인 세력의 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 지식을 공유할 폭넓고 다양한 참석자들을 IBC에 모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채널 4에 합류하기 전 미국 외 모든 지역을 다루는 디스커버리 네트웍스(Discovery Networks International)의 전략디지털미디어 부문 부사장(Vice President)을 지냈으며, 이전에는 전략 및 비즈니스/상용개발을 담당하는 디스커버리 네트웍스 영국 경영팀의 일원이었다. 그는 또한 위성방송사인 BSkyB와 다국적 컨설팅 기업인 PwC에서 전략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그 밖에 키스 언더우드 전략기술이사는 현재 Digital UK와 Parable VR의 이사로 재직 중이며, 이전에는 영국의 무료 디지털 TV서비스인 Freeview 회장과 하이브리드 방송 서비스인 YouView 이사를 역임했다.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최고경영자(CEO)는 “키스 전략기술이사가 중요한 역할을 수락해주어 매우 기쁘다”며 “그는 방송 및 뉴미디어에서 아주 유용한 경험들을 제공하고 있다. IBC가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킴에 따라 비즈니스 및 기술 가능성에 대한 그의 전략적 사고는 막대한 가치를 더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2018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4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https://show.ibc.or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230052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