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를 통해 디바이스에서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이 모든 것을 바꾸고 있음을 보여줘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8-02-28 17:5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에서 자사의 핵심 전략을 증강 지능(Augmented Intelligence)으로 전환함으로써 기술 혁신을 위한 2018 비전을 강화했다.

PC 부문을 근간으로 하는 레노버는 인공지능의 세 가지 핵심 요소 즉, 데이터와 컴퓨팅 파워 및 알고리즘 공급에서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하면서 가장 완벽한 스마트 인공지능 기기 제품군을 창출해오고 있다.

레노버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및 음성인식 신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이 일하고 즐기며 살아갈 수 있는 새롭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 새롭게 출시된 직관적이고 음성으로 구현되는 요가(Yoga™) 투인원 랩톱 컴퓨터에서 혁신적인 모토 모드(Moto Mod)와 첨단 데이터 센터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레노버는 모든 중요한 인간 관계가 기기에서 데이터 센터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으로 연결되게 만들었다.

차별화된 스마트폰 경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를 통해 모토로라(Motorola)는 적정한 기준가격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사양을 통해 어떻게 지속적으로 업계의 과제를 헤쳐나갈 수 있었는지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의 건강을 추적관찰 하는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모토 모드를 통해 어떻게 우리의 유전자 속에 혁신이 자리잡고 있는지를 보여주게 된다. 또한 자신의 모토 z 기기를 통해 정확한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 등 모두 다섯 가지의 바이탈 사인을 쉽게 측정하게 해주는 모토로라 헬스 모드(Motorola Health Mod)도 선보일 예정이다.

모토로라는 하버드대학교에서 마인드-브레인 행동양식과 행복의 과학으로 잘 알려진 전문가인 낸시 에트코프(Nancy Etcoff) 박사와 공동으로 개발해 최근 발표한 글로벌 폰 라이프 균형 연구(Phone-Life Balance Study)를 둘러싼 여러 가지 식견들을 공유하게 된다. 이 연구에서는 타인과 자신 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점 있는 행동양식을 알아보는 한편 관심 있는 사람 앞에서 휴대전화를 어떻게 놓는지를 보여주고 있는데 가장 놀라운 발견사항은 디지털 세상에서 자라온 젊은 세대들과 관련이 있다.

모토로라는 기술이 우리의 삶을 혼란스럽게 하기 보다는 풍요롭게 해야 한다고 믿고 있으며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잘 관리해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지능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런 사례로는 스마트폰 사용에 좀더 주의를 기울이도록 도와주는 앱인 스페이스(SPACE), 그리고 보다 직관적인 모바일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모토 익스피어리언스(Moto Experiences)와의 제휴를 들 수 있다.

차별화된 음성 접근방법

레노버의 PC 및 스마트 기기 사업부문은 증강 지능을 통해 상용 고객의 경험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레노버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를 통해 모바일 세대를 위해 고안된 투인원 제품군에 최신 사양을 추가한 신제품 요가(Yoga) 730(13인치 및 15인치 모델)과 14인치 요가 530을 소개할 예정이다. 윈도우10 기반의 컨버터블 신제품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랩톱 기능 및 태블릿의 휴대성을 겸비하고 있는데 이는 레노버가 처음으로 전환 가능한 폼 팩터를 개발한 이래 레노버 요가를 상징성 있는 프리미엄급 랩톱 브랜드로 만들어주었다. 신제품 요가 730은 지능적으로 지원하는 핸즈프리를 공급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코타나(Cortana)와 알렉사(Alexa) 사양이 탑재되어 있어 더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건너편 방에서 보내는 음성 명령을 인식한다[1].

교육용으로 만들어진 500e, 300e 투인원과 100e 크롬북(Chromebook) 등 내구성이 뛰어난 레노버의 신제품 트리오가 현재 시중에 출시되어 있다. 300e 크롬북은 물을 엎지르거나 떨어트릴 경우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설계 이외에도 일상적인 물품이 화면과 서로 교감할 수 있게 해주는 레노버 터치 강화(Lenovo Enhanced Touch)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500e 크롬북은 구글의 혁신적인 무지연(lag-free) 알고리즘을 채택한 EMR™ 펜을 탑재해 필기와 스케치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한층 더 스마트한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 CES 2018에서 발표된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Lenovo Smart Display)는 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이며 공유할 수 있는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의 음성 기능을 생생한 풀 HD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결합시켰다2. 연결되어 있는 지능형 가전기기의 커맨드 허브(command hub)로서 조명이나 난방은 물론 그 밖의 기능에서도 단지 음성이나 혹은 화면을 잠깐 쳐다보는 것만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색다른 현실 체험 방법

CES 2018에서 선보이기도 했지만, 레노버는 증강 지능이 어떻게 해서 레노버의 기기들을 지속적으로 차별화시키고 실감나게 만드는지를 보여주게 된다. 레노버 미라지 솔로(Lenovo Mirage™ Solo) 독립형 VR 헤드셋과 VR180 카메라인 레노버 미라지 카메라(Lenovo Mirage Camera)는 구글의 모바일 VR 플랫폼인 데이드림(Daydream™)을 이용해 자기만의 VR 콘텐츠를 창출해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한편 레노버 미라지 AR 헤드셋 및 라이트세이버(Lightsaber) 컨트롤러와 함께 하는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Star Wars™: Jedi Challenges)는 팬들로 하여금 증강현실 속에서 제다이 트레이닝(Jedi training)을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가능하다는 것의 한계를 무너뜨리고 있다.

세상을 개선하는 다른 방법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Data Center Group)은 통신과 사물인터넷 등 새로운 두 부문을 확대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지능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

모바일과 스마트 기기 혁신이 급격하게 진전됨에 따라 통신 산업은 5G 네트워크라는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다. 레노버는 전통적인 통신 설비 기지를 없애는데 있어서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통신사업자들이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는 세상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레노버는 패킷 프로세싱 가속화를 위해 레노버 싱크시스템(Lenovo ThinkSystem) SR650/SR630 서버 및 스위치, 레드 햇 오픈스택 플랫폼(Red Hat OpenStack Platform) 그리고 멜라녹스(Mellanox) ConnectX-4 NIC를 기반으로 성능이 최적화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또한 레노버는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를 위한 인텔 실렉트 솔루션(Intel Select Solution for NFV)’ 프로그램에 합류하고 있으며 암호화와 압축 기반 NFV 부하에 특히 최적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레노버 SR650/SR630 서버에 구현된 인텔 퀵어시스트 기술(QAT)과 인텔 XXV710 NIC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레노버는 X86 서버 신뢰도3에서의 최고 입지를 이용해 소프트웨어를 통해 업계 최초의 5G 대비 기지국과 중앙집중 유닛 및 분산 유닛의 가상 구현을 실연해 보이게 되는데 이는 고객이 주도하는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과의 공조를 통해 가능해진다.

레노버의 ‘디바이스 투 데이터센터(device to datacenter)’ 솔루션 시연은 2월26일부터 3월1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레노버 전시부스(Hall 3, Space 3N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텔 부스에서는 레노버의 싱크시스템 SR650 서버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 최적화 5G 네트워크(self-optimizing 5G network)’도 전시하게 된다.

가격 및 구입

제품의 가격과 구입에 관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news.lenovo.com/MWC2018 참조

별도 블로그

· 신제품 레노버 요가(Lenovo™ Yoga™) 730 및 530과 인사하기

· 내구성이 뛰어난 레노버의 크롬북 트리오, 새로운 터치 펜 추가

· 모토로라 연구, 스마트폰 생활 균형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놀라운 결과 보여줘

·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 통신 인프라와 사물인터넷에 초점을 맞춰 박차를 가하다

[1] 코타나와 알렉사는 최대 4미터 거리와 대기 모드를 지원하는 원거리 음성인식 기술과 함께 요가 730에 탑재되었다. 알렉사 기능은 미국, 캐나다, 영국 및 독일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간이 지나면서 국가 수가 늘어날 수 있다.

[2] FH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10인치 모델에 접목되었다.

[3] 정보 기술 지능 컨설팅(ITIC) 2017-2018 글로벌 서버 하드웨어, 서버 OS 신뢰도 보고서

레노버(LENOVO), 레노버 미라지(LENOVO MIRAGE) 및 요가(YOGA)는 레노버의 등록상표이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와 데이드림(DAYDREAM)은 구글의 등록상표이다. 스타워즈(STAR WARS)와 관련 자산은 루카스 필름(Lucasfilm Ltd.) 및/또는 그 자회사가 미국과 여타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등록상표이며(이거나) 저작권이다. EMR은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 와콤(Wacom Co., Ltd.)의 등록상표이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0992)(ADR: LNVGY)는 43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혁신적인 소비자, 상업 및 데이터 센터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모토롤라 브랜드 포함),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Lenovo)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260054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레노버(Lenovo)
크리스티 페어(Kristy Fair)
krisfair@lenovo.com
샬럿 웨스트(Charlotte West)
cwest@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