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과 스크럼 벤처스, 혁신 촉진을 위한 합작 투자 사업 발표

합작 회사 ‘비엣지’, 파나소닉의 기술을 새롭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신규 사업체 창출 가속화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8-03-05 16: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초기 단계 벤처 캐피털 기업 스크럼 벤처스(Scrum Ventures)와 손잡고 합작 회사 비엣지(BeeEdge)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세대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목표 하에 비엣지는 파나소닉이 이미 보유하고 있으나 완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던 기술들을 확인해 그 기술들을 상업적으로 개발할 독립된 신규 사업체를 창출하고자 한다. 비엣지는 파나소닉과 스크럼이 해당 기업가들과 협력하고 필요한 지원을 하도록 가속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파나소닉 코퍼레이션의 수석본부장 혼마 테츠로(Tetsuro Homma)는 “신생기업 지원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춘 스크럼 벤처스와의 협업이 기대된다”며 “
기회 분석, 제품 출시부터 운영 관련 성공 사례의 공유에 이르기까지 스크럼 벤처스는 우리가 혁신적인 신생기업들과 함께 기술을 개발하는 방식을 극대화 해줄 소중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스크럼 벤처스의 공동설립자 탁 미야타(Tak Miyata)는 “우리는 획기적인 신기술을 다루는 신생업체를 확인하고 보조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며 “우리는 회사 설립자와 함께 직접 작업을 진행하면서 성공에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우리가 보유한 전문지식을 피나소닉과 공유하면서 아직 이용되지 않은 파나소닉의 혁신기술을 시장에 내놓을 좋은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는 가전제품 개발로 유명한 파나소닉은 새로운 세대에 맞는 새로운 가전제품 경험 및 사업을 창출하기 위해 투자를 늘려왔다. 새로운 동향 및 기술 확인과 실리콘 밸리의 신생기업 생태계 이해에 일가견이 있는 스크럼 벤처스는 그 동안 쌓아온 전문지식을 비엣지에 제공해 신생기업에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크럼 벤처스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는 르토트(LeTote), 키드어댑티브(Kidadaptive), 라이브라이크(LiveLike), 리얼타임 로보틱스(Realtime Robotics) 등이 있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B2B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2018년 창립 100주년을 맞는 가운데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95개 자회사와 91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7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3430억엔의 연결 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스크럼 벤처스(Scrum Ventures) 개요

스크럼 벤처스는 미국과 아시아의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는 초기 단계 벤처 기업이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실리콘 밸리와 일본에 광범위한 업무 경험과 네트워크를 보유한 스크럼 벤처스는 세계적인 기회를 위해 포트폴리오 회사들을 가속화하고 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스크럼 벤처스는 투자 및 협력을 통해 일본 내 글로벌 기업들과 실리콘 밸리의 신규업체를 연결시켜주는 스크럼 스튜디오스(Scrum Studios)의 시작을 발표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crum.vc 참조.

출처: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data/2018/03/en180301-4/en180301-4.html

관련 링크

[동영상] 가전제품에 대한 파나소닉의 비전
https://youtu.be/P-L-135Mz-c

[보도 자료] NTT 도코모와 파나소닉, LPWA 무선 통신 기술을 사용하는 상시 연결 사물인터넷 가전제품 예비 실험을 위해 협력 (2018년 3월 1일)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data/2018/03/en180301-5/en180301-5.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3020051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미디어 문의 양식: http://goo.gl/zbb78K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Global PR Off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