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018-03-23 09:5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용희, 이하 한어총)가 21일(수)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어린이집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용희 한어총회장, 이남주 국공립분과위원장, 이재오 민간분과위원장, 박혜경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 최경아 위생영양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영유아 급식 환경 정보 교류 △급식 수준 향상 △올바른 영양관리를 위한 식단 자문 △집단급식소 위생·안전 수준 향상을 위한 정보제공 △영유아 건강 증진을 위한 정보교류 △기관 상호간 연계사업 공유 등의 계획을 하게 된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공통되는 업무를 적극 지원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간 원활한 소통 통로의 역할을 다 할 것을 밝혔다.

김용희 한어총회장은 “이미 어린이집과의 유기적인 관계로 발전해가는 중에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공식적인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더욱 뜻 깊다”며 “어린이집 내 안전하고 균형 있는 급식의 질적 향상으로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의 평생 식습관이 올바르게 형성되어 건강하게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회장은 “영·유아뿐만 아니라 원장, 보육교직원, 조리원 등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학부모까지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식습관 교육 및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혜경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어총과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두 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어린이집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학부모까지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과 식습관 교육의 기회를 확장하여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방승희 부장
02-704-03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