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 제약사 CBT에 CTLA-4 항체 라이선스 제공

뉴스 제공
Crown Bioscience Inc.
2018-03-23 14:41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인터내셔널(Crown Bioscience International (TWSE: 6554)) 자회사인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가 CBT Pharmaceuticals와 전략적 라이언싱 계약을 체결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신약 발견 및 개발 서비스 회사로 종양, 염증, 심혈관 및 대사질환 연구 발전을 위한 연계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CBT는 미국과 중국에 기반을 둔 혁신적인 바이오 제약사로 종양학이 결합된 치료법을 발견, 개발하고 있는 대표적 회사다.

CBT는 이번 계약을 통해 재조합 인간 모노클론 항체 신약의 전 세계 개발 및 상용화 독점권을 확보하게 된다. 이 항체는 세포독성 T-림프구 항체-4(CTLA-4) 분자 내의 분화된 에피토프를 표적으로 하며 CTLA-4에 결속될 경우 CTLA-4와 리간드인 CD80·CD86의 상호작용을 막는 효과가 있다. 이를 통해 세포독성 T 세포가 활성화된다.

이번 글로벌 라이선싱 계약에 의거해 CBT는 3번째 면역관문 억제제에 대한 접근권을 확보함으로써 기존의 PD-1, PD-L1 억제제 분야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을 보완할 수 있게 됐다.

크라운 바이오는 향후 개발 및 허가, 판매량에 따라 4700만달러 이상의 보상금과 순매출액 대비 로열티를 지급 받는다. 임상 1/2상에 포함된 단일요법 1상이 마무리되는 대로 CBT의 면역항암제 및 표적치료제 포트폴리오에 속해 있는 기타 보완 치료법에 대한 결합이 진행된다.

산지브 레드카(Sanjeev Redkar) CBT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크라운 바이오로부터 라이선스를 확보한 것은 면역항암제 및 표적치료제 포트폴리오와 결합된 프로그램 포트폴리오를 개발한다는 우리 전략의 또 다른 토대라 할 수 있다”며 "우리는 면역항암제 및 표적치료제 포트폴리오가 앞으로 지속적인 결과물을 내놓는 한편 다양한 형태의 암 환자 생존율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또한 산지브 사장은 “CTLA-4 자산은 현재 진행 중인 우리 회사의 임상 연구에 부합하며 올해 연말까지 3가지 단일 제제 추가 개발과 복합 임상시험 2종이 착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틸먼 피어스(Tillman Pearce) 최고의학책임자 직무대행은 “CTLA-4 자산은 강력한 결속 효과가 드러난 상태이며 비임상모델 효능은 현재 시장에 나온 CTLA-4와 비교해 손색이 없기 때문에 병원 내 분화 작용도 가능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장 피에르 웨리(Jean Pierre Wery) 크라운바이오 CEO는 “바이오 제약 분야 고객사와 파트너사가 과학적 플랫폼을 통해 신약을 개발, 출시함으로써 환자 치료 옵션을 확대하고 있다”며 “여기에는 자체 개발한 항체에 대한 전략적 라이선싱도 포함되며 이번에 CTLA-4 재조합 인간 모노클론 항체 라이선싱을 통해 CBT의 혁신적인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CBT Pharmaceuticals, Inc. 개요

CBT Pharmaceuticals, Inc.는 혁신적인 바이오 제약사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치료법과 특정 분자 연결 통로 표적화를 통한 암 제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항암 치료제 발견 및 개발을 진행 중이다. CTLA-4 라이선스 확보는 당사가 기존에 보유한 개발 단계 자산 4종의 파이프라인을 보완한다. CBT는 인간화 단일클론항체 2종을 개발한 상태다. CBT-501은 프로그램된 세포사멸(Programmed Death-1 (PD-1)) 면역세포 세포막 수용체를 표적으로 하며 프로그램된 세모사멸 리간드(Programmed Death Ligand-1 (PD-L1))와 더불어 신체 면역 체계를 복원해 암세포를 이식, 사멸한다. 또한 CBT-101은 구강 c-MET 억제제로 상피간엽이행(EMT) 경로를 표적으로 하며 다중표적 키아나제 억제제인 CBT-102는 무절제하게 성장한 신호기전을 표적으로 한다. 당사는 2016년 창립되었으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 Inc.) 개요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Bio)는 종양학과 대사질환 연구 발전을 위한 연계 플랫폼을 제공하는 신약 발견 및 개발 솔루션 기업으로 광범위한 관련 모델과 예측 툴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상 임상 후보를 제공한다.

CBT Pharmaceuticals, Inc. 홈페이지: http://www.cbtpharma.com
CBT Pharmaceuticals, Inc. 트위터: http://twitter.com/CBTpharma

웹사이트: http://www.crownbio.com

연락처

Crown Bioscience, Inc.
MacDougall Biomedical Communications
Cammy Duong
781-591-34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