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제27차 정기 주주총회 개최

출처: SK (코스피 034730)
2018-03-26 11:18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26일 -- SK㈜가 26일 오전 서울 SK서린빌딩 대강당에서 ‘제27차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연결기준 매출액 93조3천억원, 영업 이익 5조8천억원 달성 등 지난해 경영 성과가 보고됐다.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날 주주총회의 주주 참석률은 87.6%를 기록했다.

의안 상정에 앞서 SK㈜ 장동현 CEO는 “다양한 성장영역의 지속적 발굴·육성과 투자 프로세스 고도화, 투자 리스크 점검 체계 강화 등 Global Top 수준의 투자 전문성을 갖춘 지주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이사회에서 의결한 기업지배구조헌장, 선임사외이사 제도 등의 도입을 통해 주주 권익 보호 활동 및 주주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조대식 SUPEX추구협의회 의장과 하금열 전 SBS미디어홀딩스 사장이 각각 사내이사와 사외이사로 재선임됐고, 이찬근 블루런벤처스 한국대표가 신임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에 선임됐다. SK는 이찬근 이사가 골드만삭스증권 한국 대표, 국민은행 부행장을 거치는 등 풍부한 금융권 근무 경험과 투자 전문성을 보유했다고 설명했다.

SK는 바이오·제약, 반도체 소재, ICT 융합 등 미래 신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주총 분산개최, 전자투표제 등을 실시하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발표하는 등 주주 친화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배당금은 주당 4000원(배당성향 37%)으로, 통합지주사 출범 당시 약속한 배당성향 조기 이행 후 지속적으로 배당성향을 높여 주주가치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o.kr

언론 연락처

SK
브랜드 담당
이영석 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