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비즈, 한국전시산업연구원과 마이스산업 융합 업무제휴 체결

뉴스 제공
프로비즈
2018-03-27 09:30
부산--(뉴스와이어)--프로비즈가 전시·박람회 주관사인 한국전시사업연구원(대표 곽종원)과 다양한 마이스산업 융합 콘텐츠 관련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이스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앞 글자를 딴 말이며, 좁은 의미에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을 뜻하고, 광의적 개념으로 참여자 중심의 보상관광과 메가 이벤트 등을 포함한 융·복합산업을 뜻한다.

두 기관은 앞으로 마이스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활용 체계 플렛폼을 구축해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어디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블록체인 이더리움 기반의 마이스코인 플렛폼을 적극 활용하여 실질적인 마이스산업과 융·복합할 계획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프로토콜 이더리움기반의 마이스산업에 특회된 ‘마이스코인’ 애플리케이션 플렛폼을 활용한 지불수단과 거래 내역을 클라우드 시스템에 분산 저장된 다수의 사본들을 활용해서 거래의 유효성을 자동적으로 검증해주는 스마트계약(Smart Contact) 활용등 전시·박람회별 토큰 발행 활용등에 힘쓰기로 했다.

프로비즈는 블록체인 이더리움 기반의 마이스코인 플렛폼을 활용하여 국내·외 마이스산업의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 가능한 서비스 범용화에 힘쓰고 있다며 지난해 비트코인을 시작하여 수 많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가상화폐와 플렛폼들이 스타트 업체와 개발사들에 의해 생겨나고 있지만 투기 양상으로만 보이는 가상화폐 거래에 대해 안타깝다고 밝혔다.

한편 전시·박람회 주최·주관사인 한국전시산업연구원은 2월 27~28일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8 대구·경북 이업종융합대전’ 대행 및 ‘대구경북 명품박람’, ‘대구 국제 건강&뷰티 엑스포’, ‘대구키즈엑스포’ 등 수 많은 전시·박람회를 주최·주관을 하고 있다.

프로비즈 개요

프로비즈는 해외 무역 및 해외 기업 컨설팅 등 전시박람회 기획 주최 및 주관, 전시 콘텐츠 개발 전문 기업이다. 한국 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해외 전시 관리 및 전시박람회 디스플레이, 디자인 및 설치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obiz.kr/

연락처

프로비즈
홍보팀
노태환
051-747-62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