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해상케이블카, ‘IF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건축-인테리어 디자인 중 설치미술 부문에서 수상

‘소원의 용’에 이어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뉴스 제공
송도해상케이블카
2018-03-29 10:24
부산--(뉴스와이어)--송도해상케이블카에 설치된 ‘모멘트캡슐’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8’ 설치미술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53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사(International Forum Design)가 수여하는 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54개국으로부터 총 6400여개 이상의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각국의 디자인 전문가 63명이 엄격한 심사를 진행해 시상이 진행됐다. 수상작들은 향후 독일 함부르크에 위치한 iF 전시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상한 모멘트캡슐은 개개인의 기억들을 눈에 보이는 형태로 치환해 펼쳐 보이며, 프레임 마다 담겨 있는 미니어처를 통해 각각의 기억의 한 장면을 표현하고자 기획됐다.

또한 기억을 저장하는 타임캡슐 용도로써의 심미성뿐만 아니라 방문객과 함께 완성해가는 참여형 문화콘텐츠로의 가치 추구를 목표로 디자인 되어 방문객들에게 추억의 저장소는 물론 포토존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멘트캡슐은 송도스카이파크 전망대에 설치되어 있다.

앞서 송도해상케이블카는 길이 24m 무게 500여톤으로 제작된 ‘소원의 용’이 2017 굿디자인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2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작년 소원의 용의 굿디자인에 선정에 이어 모멘트캡슐까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콘텐츠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busanaircruise.co.kr

연락처

송도해상케이블카
기획팀
김영모 과장
051-247-99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송도해상케이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