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파서블 푸드, 미국 및 해외에서 신속한 확장 위해 1억1400만달러 컨버터블 노트 발행

주요 투자자에 테마섹 및 세일링 캐피털 포함

식품 기술 스타트업의 1억1400만달러 컨버터블 노트 발행, 총 투자금 약 4억달러 조성

임파서블 푸드, 이달 말 임파서블 버거 아시아 출시로 세계 시장 첫 진출

뉴스 제공
Impossible Foods Inc.
2018-04-04 14:30
레드우드시티,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가 약 1억1400만달러 규모의 컨버터블 노트 투자금 조성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3일 발표했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된 문서에 따르면 식품 기술 스타트업인 임파서블 푸드는 지난 18개월 동안 약2억1400만달러를 조성했으며 회사 창립 이래 투자 받은 벤처 펀딩 총액은 3억9600만달러다.

스탠포드 생화학 교수이자 전직 소아과 의사인 패트릭 브라운(Dr. Patrick O. Brown)이 2011년 설립한 임파서블 푸드는 식물로부터 직접 고기를 만들어 동물에서 고기를 얻는 것보다 환경 영향이 훨씬 적게 남는다. 회사는 현대과학 및 기술을 활용해 건강 식품을 만들고 자연 생태계를 복원하며 증가하는 인구에 지속 가능한 식량을 제공한다.

임파서블 푸드의 대표 상품인 임파서블 버거(Impossible Burger)는 식물을 원료로 간단한 조합으로 만들어진다. 1년전만 해도 소수의 프리미엄 레스토랑에만 있었지만 현재는 하와이에서 메인 주까지 1000개가 넘는 레스토랑에서 이 수상경력이 있는 버거가 판매되며 매주 새로운 주요 판매처가 추가된다. 임파서블 버거 판매처 리스트: https://impossiblefoods.com/locations/

주요 투자자들의 지원

최근 합류한 회사 투자자로는 테마섹(Temasek) 및 세일링 캐피탈(Sailing Capital) 등이 있다. 테마섹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투자회사로 통신, 미디어 기술, 금융서비스, 운송, 소비재, 생명과학, 에너지, 농업, 바이오테크 등 광범위한 분야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세일링 캐피탈은 상하이 및 홍콩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사모펀드 회사로 의료, 기술,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들에 투자한다.

개방자선프로젝트(Open Philanthropy Project), 테마섹, 빌 게이츠(Bill Gates), 호라이즌스 벤처스(Horizons Ventures)가 여러 차례의 펀딩에 참여했다. 초기 투자자로는 구글 벤처스(Google Ventures), UBS,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스(Viking Global Investors) 등이 있다.

스타트업 임파서블 푸드의 초기 벤처 캐피탈 후원사인 코슬라 벤처스(Khosla Ventures)는 시드펀딩을 제공하고 이후 수 차례 투자금 조성에도 참여했다. 코슬라 벤처스는 현재 전세계 경작지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세계 담수의 25%를 소비하는 축산의 필요성을 제거하려는 임파서블 푸드의 사명과 뜻을 같이 한다.

패트릭 브라운 임파서블 푸드 설립자 겸 CEO는 “세계적 수준의 투자자들 덕분에 우리는 신속하게 성장하고 중대한 사명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성취해온 진보를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아직 고기를 원하는 수백만 개의 식당과 수십억명의 사람들이 있다”며 “임파서블 푸드는 전세계 식량 시스템이 완전히 지속 가능해질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신속한 성장과 확대

임파서블 푸드는 2017년 9월 첫 번째 대규모 생산시설 확대를 시작했다. 공장 확장에 따라 임파서블 버거를 판매하는 레스토랑의 숫자도 빠르게 증가해 현재 1000여 곳으로 늘어났다.

여전히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기 때문에 회사는 올 봄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 공장에 두 번째 확장을 추가할 계획을 세웠다. 임파서블 푸드 오클랜드 공장 관련 동영상: https://goo.gl/KVRSxL

SEC 제출 문서에 따르면 수요 급증의 직접적인 결과로 지난 18개월 동안 조성된 투자금은 지금껏 조성된 총 투자금의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컨버터블 노트다. 회사는 현재 이 자금이 높은 미래가치 평가에 기반해 주식으로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데이비드 리(David Lee) 최고재무책임자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우리는 현재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가치로 우리를 제한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임파서블 푸드는 이달 말에 주요 미국 레스토랑의 제품 공급을 추가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는 아시아에서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시아는 전세계 육류 수요의 44%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비율이 어떤 다른 지역보다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탁월한 맛, 적은 환경 영향

2011년 개발을 시작한 임파서블 버거는 2016년 7월 맨해튼에서 셰프 데이비드 장(David Chang)이 운영하는 모모후쿠 니시(Momofuku Nishi)에 처음 소개됐다. 임파서블 버거는 식물만을 소재로 한 유일한 버거로 2017 테이스티 어워드(Tasty Award) 및 미국 레스토랑협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8 파비 어워드(Fabi Award)를 수상했다.

식물만을 소재로 한 유일한 버거인 임파서블 버거는 팻버거(FatBurger), 우마미버거(Umami Burger), 홉도디(Hopdoddy), 더 카운터(The Counter), 마이클 사이먼 셰프(Chef Michael Symon)가 운영하는 중서부 버거 레스토랑인 고츠 앤 B 스팟(Gott’s and B Spot) 등 미국에서 ‘더 좋은 버거’ 컨셉으로 사랑 받는 레스토랑에 제공된다.

임파서블 버거는 호르몬, 항생제, 콜레스테롤, 인공향료가 첨가되지 않았다. 이 버거는 기존의 소에서 생산되는 고기에 비해 75% 적은 물을 사용하고 87% 적은 온실가스를 배출하며 95% 적은 땅을 필요로 한다.

임파서블 버거는 물, 밀 단백질, 감자 단백질, 코코넛 오일 등 간단한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한가지 특별한 재료인 ‘헴(heme)’이 고기의 특유의 맛을 내고 고기가 요리될 때 다른 맛들을 촉진시킨다.

헴은 거의 모든 분자에 존재하는 요소 중 하나로 분자의 구조를 형성하는 필수적인 부분이다. 이것은 모든 생물에서 발견할 수 있고 우리가 먹는 모든 음식에도 들어있지만 특히 동물의 조직에 풍부하며 호흡에 중대한 역할을 한다. 헴은 혈액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분자로 가장 친숙하지만 특히 동물의 근육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임파서블 푸드 과학자들은 이 헴이 육류 특유의 맛을 내는 비결이라는 점을 알아냈다.

헴 없이는 고기를 만들 수 없다. 임파서블 푸드는 환경 영향이 적은 고기에 대한 세계적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동물 없이 헴을 제조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하고 저렴한 방법을 찾았다. 회사는 유전자조작과 이스트 발효 기술을 사용해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추출한 헴 단백질인 콩 레그헤모글로빈(soy leghemoglobin)을 생산했다. 임파서블 버거에 사용되는 헴은 인간이 수천 년간 소비해온 고기에 함유된 헴과 동일하고 소고기의 모든 깊은 맛을 연출할 수 있지만 훨씬 적은 자원을 사용한다.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 개요

캘리포니아 주 레드우드시티(Redwood City)에 소재한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는 동물에서 생산하는 것보다 환경파괴가 훨씬 적은 식물을 사용해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고기와 유제품을 만들어낸다. 전직 생화학 교수이자 스탠퍼드대학(Stanford University) 하워드 휴즈 의학연구소(Howard Hughes Medical Institute) 연구원인 패트릭 브라운(Patrick O. Brown, M.D., Ph.D.) 의학박사가 비상장 회사로 2011년 설립했다. 투자자로는 세일링 캐피탈, 테마섹, 개방자선프로젝트(Open Philanthropy Project), 코슬라 벤처스(Khosla Ventures), 빌 게이츠(Bill Gates), 구글 벤처스(Google Ventures), 호라이즌스 벤처스(Horizons Ventures), UBS,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스(Viking Global Investors) 등이 있다.

추가정보

www.impossiblefoods.com
www.twitter.com/impossiblefoods
www.facebook.com/impossiblefoods
www.instagram.com/impossible_foods

기자회견 자료: https://impossiblefoods.app.box.com/v/presskit

미디어용 b-롤, 오클랜드 공장
https://impossiblefoods.app.box.com/v/presskit/file/220599143994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030066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mpossiblefoods.com

연락처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
레이첼 소하토(Rachel Soeharto)
rachel.soeharto@impossiblefoods.com
미디어 문의
pr@impossiblefoods.com
기타 문의
hello@impossiblefoo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