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프라이즈, 루나 엑스프라이즈 사명 계속할 계획

엑스프라이즈 재단이 후임 현금 후원사를 찾는 동안 과거 경쟁 팀들은 무상금 루나 엑스프라이즈 경연을 지원

뉴스 제공
XPRIZE
2018-04-06 13:55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엑스프라이즈(XPRIZE)가 새로이 루나(Lunar)에 초점을 맞춘 경연을 다시 시작하고 루나 엑스프라이즈(Lunar XPRIZE) 사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5일 발표했다.

5일부터 루나 엑스프라이즈는 무상금 경연으로 운영된다. 향후 수 개월 간 엑스프라이즈는 기업들의 경연 참가에 새로운 변수를 정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부터 엑스프라이즈는 지난 10년 동안 구글이 제공한 지원을 이어 받아 루나 엑스프라이즈 경연을 지원해줄 새로운 대표 후원사를 찾고 있다.

엑스프라이즈의 설립자 겸 회장 피터 H. 디아맨디스(Peter H. Diamandis)는 “2007년 9월부터 2018년 3월 31일까지 3000만달러 규모의 구글 루나 엑스프라이즈(Google Lunar XPRIZE)에 자금을 지원해준 구글 측에 특별히 감사 드린다”며 “이제 구글 루나 엑스프라이즈는 끝났지만 5개 이상의 팀들이 향후 2년 내에 달 표면에 착륙하고자 하는 희망을 품고 발사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어 “엄청난 발전과 단기 잠재력를 보유한 엑스프라이즈는 팀과 달 표면에 회사 로고를 붙이고 싶어 하는 차기 대표 후원사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엑스프라이즈의 경연 담당 전무 찬다 곤잘레스-모러(Chanda Gonzales-Mowrer)는 “지난 10년 동안 구글 루나 엑스프라이즈 팀들은 기업 후원, 정부 계약, 벤처 자금을 통해 3억달러 이상을 모금했다”며 “이 우주 기업가들은 달 수송과 관련해 장기적인 사업 모델을 개발 중이고 우리도 지금 와서 포기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이 기업들 중 하나는 가까운 미래에 달에 착륙할 것으로 확신하며 새로운 우주 경쟁의 또 다른 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엑스프라이즈에 의하면 주요 구글 루나 엑스프라이즈 팀들 대부분은 상금이 있든 없든 경연이 계속되어야 한다는 바람을 표명하며 지지의 뜻을 밝혔다:

· 문 익스프레스(Moon Express)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밥 리처즈(Bob Richards)는 “대표 후원사의 존재 유무와 관계 없이 루나 엑스프라이즈를 계속하기로 한 엑스프라이즈의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우리가 달 경쟁에서 승리할 계획을 세우고 루나 엑스프라이즈 로고 부착을 위해 전념하는 동안 달 개척의 기회가 열리고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 시작되고 있다”고 말했다.

· 하쿠토(HAKUTO) 팀을 관리하는 회사 아이스페이스(ispace)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하카마다 다케시(Takeshi Hakamada)는 “지난 구글 루나 엑스프라이즈 경연은 민간 우주 산업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어떤 식의 대회 컨셉이 필요한지를 전세계에 보여주었다”며 “덕분에 우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져 기존에 우주 산업에 참여한 적 없는 기업들의 참여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새로운 경쟁을 통해 우리 업계가 또 한 단계 성장할 것으로 믿고 새로운 루나 엑스프라이즈를 열렬히 환영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 팀인더스(TeamIndus)의 최고경영자 겸 설립자 라훌 나라얀(Rahul Narayan)은 “구글 루나 엑스프라이즈는 새로운 사람들과 파트너들, 자금을 끌어 모으는 초기 촉매제 역할을 훌륭하게 해주었다”며 “지구 궤도 너머의 탐사에 대한 대규모 정부 우주 기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발사에 성공할 확률이 전보다 높아짐에 따라 새로운 루나 엑스프라이즈는 시기적으로 완벽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새로운 루나 엑스프라이즈 대표 후원사는 우승자들을 위해 1건 이상의 우승 상금을 책임지게 된다. 대표 후원사는 경연에 자사의 이름과 브랜드를 포함시킬 수 있으며 달 착륙에 성공할 경우 달 표면에도 자사의 이름과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다. 대표 후원사가 되기 위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xprize.org/lunarxprize 를 방문하거나 sponsorship@xprize.org 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엑스프라이즈(XPRIZE) 개요

501(c)(3)에서 정의하는 비영리조직 엑스프라이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경쟁 모델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글로벌 선도 기구다. 엑스프라이즈는 게이미피게이션(gamification),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포상 이론(incentive prize theory), 기하급수 기술(exponential technologies) 등의 독특한 조합을 공식으로 최대한 활용해 인류를 위협하는 큰 도전의 영역에서 10배(vs. 10퍼센트)의 영향력을 만들어낸다. 엑스프라이즈의 철학은 올바른 상황 하에서 여러 다양한 렌즈를 통해 빠른 실험을 촉발시키는 것이 큰 난제에 대한 기하급수적 영향력과 해법을 이끌어내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이라는 것이다. 현재 진행 중인 공모전에는 루나 엑스프라이즈(Lunar XPRIZE), 2000만달러 규모의 NRG 코시아 카본 엑스프라이즈(NRG COSIA Carbon XPRIZE), 1500만달러 규모의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Global Learning XPRIZE), 1000만달러 규모의 ANA 아바타 엑스프라이즈(ANA Avatar XPRIZE), 700만달러 규모의 쉘 오션 디스커버리 엑스프라이즈(Shell Ocean Discovery XPRIZE), 700만달러 규모의 바바라 부시 재단 어덜트 리터러시 엑스프라이즈(Barbara Bush Foundation Adult Literacy XPRIZE), 500만달러 규모의 IBM 왓슨 AI 엑스프라이즈(IBM Watson AI XPRIZE), 175만달러 규모의 물 존재량 엑스프라이즈(Water Abundance Exprtze엑스프라이즈) 그리고100만달러 규모의 아누 앤 나빈 자인 여성 안전 엑스프라이즈(Anu and Naveen Jain Women’s Safety XPRIZE)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xprize.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050054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xprize.org/

연락처

엑스프라이즈(XPRIZE)
캐서린 쉘버트(Katherine Schelbert)
+1 424.835.3127
katherine.schelbert@xpriz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