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세계화상대회 참가 CEO초청 대구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등 각 지자체에서 개최되는 중국계 비즈니스맨들의 경제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제8차 세계화상대회」에 참가한 CEO를 초청 10. 11(화) 오전 11시 호텔인터불고(클라벨홀)에서 대구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수도권을 제외한 지자체 가운데 가장 많은 인원인 120명(일본 110명, 중국 9명, 싱가폴 1명)의 화상CEO들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시 투자유치 설명 및 시장주재 환영오찬 등을 통해 대구의 투자환경을 적극 홍보하고 화교자본의 지역내 유치를 유도하고 지역상공인과의 교류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제8차 세계화상대회」는 산업자원부 등 정부 7개 부처와 대구시 등 지방자치단체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1991년부터 매 2년마다 각국 중화총상회 주최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교 경제인 대회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서울대회는 ‘화상과의 동반성장, 지구촌 평화와 번영’이라는 주제아래 전 세계 27개국에서 약 2,500여명의 화상들이 참석하여 우리 기업 및 자치단체와의 경제, 무역, 투자분야에 있어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한-중화권 문화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또한,「대구화교정착100주년」행사와 연계하여, 계산성당 등 화교건축물견학 및 동 행사 폐막식과 대구화교협회장 주재 만찬에도 초대하여 이들 화교기업인들과 지역 화교협회와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지속적인 교류협력도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구행사에 참가하는 주요인사는 일본에서 顔安(옝안) 일본중화총상회 회장을 비롯해 요코하마, 고베총상회장단 등 화인 기업인과 중국에서 광동성 학산시 黃國常(황 구오창)시장 등이 참석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투자유치단보도자료주책임자 단장 박형도담 당 자 강 용 덕전 화 803-33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