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와 알리바바 클라우드, 클라우드 사용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기술 서비스 제공 위해 협력

새로운 제휴 통해 에스리의 GIS 서비스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역량에 결합

뉴스 제공
Esri
2018-04-13 17:40
REDLANDS, Calif.---(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공간분석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에스리(Esri)가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자회사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와 협력관계를 맺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두 회사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상에서 에스리의 기술을 구현하려는 고객들에게 전보다 훨씬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리의 대표이자 설립자인 잭 데인저몬드(Jack Dangermond)는 이번의 협력관계 구축이 그간의 협력 관계가 성공적이었음을 반영하는 것인 동시에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실행하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LI)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확장 가능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역량 등 현실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데인저몬드 대표는 “우리 고객들이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우리 기술을 실행함으로써 놀라운 결과를 거둔 것을 직접 목도했다. 이는 두 회사가 업계 표준에 근거한 호환·상호운용 가능 기술을 도입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이번 제휴는 두 회사의 엔지니어들을 한데 뭉치게 해 클라우드 상에서 또 다른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이노베이션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중국 본토의 에스리 단독 유통회사인 에스리 차이나(Esri China)는 고객들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상에서 에스리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데 있어 그간 높은 실적을 보인 바 있다. 닝샤 자연자원국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상에서 에스리의 ArcGIS 엔터프라이즈 기술을 사용하여 자체적인 지리정보 데이터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에스리의 고객이기도 한 닝샤 자연자원국은 전자지도 데이터와 이미지 지도, 측량 자료, 3D 데이터 등을 닝샤 자치구 정부 전 부서에서 활용하는 ‘원 스톱’ 카탈로그로 전환시키는 데 성공했다.

에스리 차이나의 프란시스 호(Frances Ho) 대표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기능이 클라우드 인프라로 급속하게 전환되는 추세를 목도한 바 있으며 이런 추세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또 “기업과 정부기관들은 빠른 속도로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를 클라우드 기술과 결합하고 있다. 우리 회사의 고객들은 이미 중국, 미국 등 세계 전역의 GIS 전문가들이 이뤄놓은 이노베이션을 높은 신뢰성을 유지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ArcGIS 엔터프라이즈와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의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제 알리바바 클라우드 사용자들에게도 액세스가 허용되는 에스리의 역량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을 경우 go.esri.com/Alibaba-Cloud를 방문하도록 한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스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매핑 및 공간분석 기술을 자랑한다. 에스리는 1969년 이래로 고객들이 운영 효율 및 비즈니스 실적을 극대화하는데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을 제공해왔다. 오늘날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세계 35만 개 공공·민간 조직에서 활용되고 있고 여기에는 세계 유수의 대도시와 대부분의 국가 정부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더해 포춘 500대 기업들 중 75%와 7000개에 달하는 대학들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다. 에스리는 세계 최고로 권위 있는 지도를 제작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 IoT, 로케이션 애널리틱스 등 첨단의 기술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회사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esri.com을 방문하도록 한다.

Copyright © 2018 Esri. 저작권 소유. Esri 와 에스리 글로브 로고,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는 모두 미국, 유럽연합, 기타 국가에서 에스리의 상표, 서비스 마크, 등록 마크이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다른 회사명이나 제품, 서비스 명은 각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 마크, 등록 마크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120053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연락처

에스리(Esri)
카렌 리처드슨(Karen Richardson)
홍보담당
+1 914-841-3180
krichardson@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