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식품·외식 분야의 전문 교육기관 모집

식품·외식분야 청소년(고등학생) 창·취업 역량강화 지원 교육

2018-04-16 13:3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식품·외식 분야 학생들의 창·취업 촉진을 위해 현장실습 중심의 교육 계획을 수립했고, 4월 30일까지 공모 형태로 전문교육기관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 가능한 전문 교육기관은 식품·외식분야의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이 가능한 민간전문교육기관, 관련 협회, 대학교, 고등학교 등이다.

교육할 대상은 권역당 140명으로, 식품·외식분야의 창·취업을 목표로 하는 전국 식품·외식분야의 2~3학년의 고등학생이다.

교육과정 구성은 현장실습 중심이면서 수준별 맞춤 교육과정으로 제시해야 한다.

선정된 교육기관들을 대상으로 권역별 각 5000만원내의 교육운영 지원금을 제공받게 된다. 기관별 금액은 공모과정 심사를 통해 지원금액을 결정한다.

3개의 권역에 교육기관들이 선정되며 권역은 광역 수도권, 경상권, 전라권 3곳으로 구분되고 제주도는 전라권에 포함된다.

신청서류는 농정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4월 30일 17시까지 우편, E-mail, 방문접수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군청로 93 미래인재실 식품·외식산업 인력양성 사업담당자로 하면되고, 4월 30일 도착분에 한해 인정한다.

서류접수 이후 내부 서류심사(1단계), 외부 전문가 선정심사 (2단계)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내부심사는 교육과정, 예산 적합성 등을 평가하고, 2차 선정 심사에서는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기관들의 ppt발표를 듣고 정책적합성과 교육내용·방법 등을 종합 평가할 계획이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농식품·외식 교육기관과 프로그램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기회가 식품·외식업계 부흥을 위한 마중물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 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

메일접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