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열 번째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반짝반짝 들리는’ 학생 시사회 개최

2018-04-17 14:14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반짝반짝 들리는’ 시사회가 16일 서울 세화여자중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장애이해교육 드라마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교육부, 삼성화재가 공동 기획하는 장애이해교육 드라마로, 2008년부터 매년 청소년의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기 위해 제작되고 있다.

올해 제작된 ‘반짝반짝 들리는’은 열 번째 제작된 드라마로, 청각장애를 가진 현성과 인기 아이돌 그룹의 솔빈이 같은 반 짝꿍이 되며 겪는 학교생활을 담은 드라마이다.

청각장애를 가진 ‘주현성’역에 홍빈(VIXX), ‘이수아’역에 솔빈(라붐), ‘용준’역에 배우 변준석, ‘현성母’역에 배우 정선경, ‘엘리’역에 지엔(라붐) 등 모든 출연자가 재능기부로 출연하여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그리고 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배우 정선경씨는 10년 연속 출연하고 있다.

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인 오수현 아나운서와 치과의사 김형규, 개그맨 김재욱의 사회로 진행된 시사회에서는 제작총괄 김진욱 PD·연출 박영훈 감독·출연배우 홍빈·솔빈·정지순과 변준석 그리고 솔빈을 응원하기 위해 라붐 멤버 지엔·유정·해인이 참석했으며, 삼성화재 손을식 상무·세화여자중학교 김재윤 교장 및 1학년 학생 300여명이 함께 관람했다.

한편 ‘반짝반짝 들리는’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20일 12시 45분에 KBS한국방송2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