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사 현장 실습 대체 연수 시범 운영

청소년지도사 자격제도 현장 실습 도입 대비

2018-04-18 08:55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가 청소년지도사 자격제도 현장 실습 도입을 위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협업으로 관련 학과 수강 학생들 대상으로 청소년지도사 현장 실습 제도 시행 대비 대체 교육 과정 연수를 20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6명이 참가하는 이번 연수는 현장 도입에 따른 교육 과정 효과를 최대화하고 청소년지도사 국가 자격 개선을 위한 사전 준비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는 2016년부터 청소년학과 관련 학계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 회의를 거치며 대체 교육 과정을 개발하여 수정, 보완하고 있다.

연수 운영은 각 2박3일 3차수 75시간이며 이수자는 ‘청소년교육실습’ 과목으로 인정되고 B0 이상 성적 취득자는 졸업 논문 대체로 신청할 수 있다.

차수별 주요 연수 일정으로 1차시는 청소년지도자로서 윤리의식 함양과 청소년 기관 행정, 활동 계획 수립, 정책 사업 이해 등 청소년 기관과 청소년 활동 현장 이해로 진행된다.

2차시는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지도 이해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지도법, 분위기 조성법, 주의 집중법, 도구 이용 지도법 등 다양한 집단 활동 지도 방법이다.

마지막 3차시는 지역 청소년 기관과 연계하여 운영되며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 하는 현장 체험 활동이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앞으로 청소년지도사 국가자격 제도가 현장 실습 의무화 과정으로 도입되면 이번 대체 과정이 밑거름이 될 것이다. 완벽하게 준비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연수 문의
041-620-7722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