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간편 뱅킹 리브(Liiv) ATM 출금 수수료 전액 면제

뉴스 제공
KB국민은행
2018-04-18 09:52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은행장 허인)이 간편 뱅킹 앱 리브(Liiv)를 이용한 ATM 출금 시 모든 고객에게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리브의 ‘ATM 출금 서비스’에 부과되던 영업 시간외 수수료를 면제한 것으로, 20~30대 젊은 미래 고객층에 대한 금융 관련 수수료를 경감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리브는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비대면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나 기타 보안매체 없이도 간편 송금·대출·외환·결제·선물하기·교통 충전 등의 다양한 금융 생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리브 가입자가 3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 고객이 확대되고 있다.

‘리브출금’은 KB국민은행 전국 약 8천대의 ATM에서 별도의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손쉽게 필요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영업점 창구에서도 통장 없이 출금이 가능하며 현재까지 거래 금액이 10조원에 이를 만큼 리브의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더불어 리브 간편 송금도 은행에 관계 없이 수수료가 면제되며 간편 대출 서비스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교통카드 충전 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이용하기 편한 디지털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금융 문화 확산을 통한 고객 혜택 증대의 일환으로 보다 많은 미래 고객들이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ATM 출금 수수료 인하 조치를 편의점 등 타 채널로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좌정훈 과장
02-2073-71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