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인터넷신문위원회,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연구’ MOU 체결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18-04-18 17:36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가 18일 교내 행정관에서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와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건국대 김진기 대외협력처장과 황용성 KU커뮤니케이션연구소 등 교내 관계자와 방재홍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인신위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강한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연구를 위해 인터넷 신문 관련 연구 과제 기획 및 추진 등에 대한 상호 지원 및 공동 연구, 인적 교류 추진 등이며 건국대 커뮤니케이션연구소를 중심으로 실무 협력이 추진될 예정이다.

향후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터넷신문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교류로 인터넷 신문 관련 산업 및 학문의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고 이용자 편익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진기 대외협력처장은 “인터넷신문위원회와 협력은 인터넷 신문 영향력이 날로 중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산업 및 학문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이 생산적이며 상호보완적으로 진행돼 실질적 협력관계의 모범적 사례로 기록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신위는 인터넷 신문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자율심의 기구로, 자율 심의를 통한 인터넷 언론의 사회적 책임성 강화와 공신력 제고를 통해 이용자로부터 사랑받는 건강한 인터넷 언론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2012년 말에 창립된 민간자율규제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