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젠, 심시어와 연구 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 체결

뉴스 제공
HitGen Ltd
2018-04-24 19:40
청두,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심시어 파마슈티컬 그룹(Simcere Pharmaceutical Group, 이하 ‘심시어’)과 히트젠(HitGen Ltd)이 혁신적인 신약 개발에 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히트젠은 예전에 양측이 서명한 다년간의 연구 협력 계약에 기반을 두고 주요 기술 플랫폼을 사용해 몇 가지 새로운 활성 소분자 물질들을 확인했다. 이는 화학적으로 다양한 구조물에서 합성된 약 유사 특성을 지닌 수천억 개의 소분자들을 포함하는 광대한 DNA 암호 라이브러리를 확인하는 작업이었다. 라이선스 계약에 따르면 이 물질들은 심시어가 독점 라이선스를 보유하며 심시어는 후속 개발과 상업화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히트젠은 진행 상황에 따라 단계별 결제 자격을 부여 받는다.

심시어의 최고과학책임자 겸 연구·개발 부문 사장 화무(Hua Mu) 박사는 “이번 협력으로 초기 신약 개발이 가속화됐다”며 “우리는 히트젠의 강력한 기술 플랫폼, 심시어의 신약 개발 경험과 중국 내 굳건한 상업적 입지를 활용해 중국 환자들에게 보다 좋은 의약품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히트젠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 진리(Jin Li) 박사는 “심시어 같은 혁신적인 회사와 제휴하게 되어 기쁘다”며 “심시어의 연구·개발 전략은 획기적인 소분자 약제를 개발하는 것이고 이러한 전략은 우리 회사의 DNA 암호 화학 라이브러리(DEL) 기술 플랫폼의 가치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미충족된 의료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의약품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심시어 과학자들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심시어 파마슈티컬 그룹(Simcere Pharmaceutical Group) 개요

심시어는 중개의학 및 혁신적 신약 개발을 위한 국가중점실험기관(State Key Lab of Translational Medicine and Innovative Drug Development)을 소유한 연구·개발 중심의 중국 제약 회사다. 자체 연구·개발과 제휴관계를 통해 환자들에게 고품질의 보다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종양학, 신경학, 염증/면역학, 심혈관질환 및 전염병 치료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심시어는 다국적 제약 회사 및 혁신적인 생명공학 회사 들과의 제휴관계를 통해 국제 의료/과학 성과를 향상시키고 중국 내 파트너들을 위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simcere.com 참조.

히트젠(HitGen Ltd.) 개요

히트젠은 중국 청두에 본사와 주요 연구시설을 두고 미국에 지사를 운영 중인 생명공학 회사로 DNA 암호 화학 라이브러리(DEL)를 중심으로 하는 소분자 개발용 플랫폼을 만들었다. 히트젠의 DEL은 1500억개 이상의 새롭고 다양한 약 유사 소분자 및 거대고리 화합물을 포함한다. 이 화합물들은 수백 개의 독특한 화학적 구조물에서 합성된 DEL 요소들이며 다루기 쉬운 화학 물질로 설계됐고 전례 있는 생물학적 대상 및 전례 없는 생물학적 대상에 대한 소분자 물질의 새로운 효과와 관련해 검증된 결과를 산출한다. 히트젠은 새로운 의약품 및 농약 솔루션을 위한 접근 방법을 발견 및 개발하기 위해 아시아, 북미, 유럽에서 40여개의 제약 회사, 생명공학 회사, 화학 회사, 연구소와 협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hitge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30056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itgen.com/enxiandao/

연락처

히트젠(HitGen Ltd.)
진리(Dr. Jin Li)
회장 겸 CEO
+86 28 85197385(내선 8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