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맛 테크놀로지스, 분자 설계 제품의 상용화 가속화를 위해 1240만달러 조달 마감

뉴스 제공
NuMat Technologies, Inc.
2018-04-26 08:00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그래밍 가능한 나노 물질의 통합을 통해 지능적으로 설계된 시스템을 만드는 누맛 테크놀로지스(NuMat Technologies, 이하 ‘누맛’)가 신규 투자를 조달하면서 첨단 제조 분야가 큰 힘을 받고 있다.

오세이지 유니버시티 파트너즈(Osage University Partners), 파타고니아(Patagonia)의 전략적 투자 회사인 틴 셰드 벤처스(Tin Shed Ventures), 기타 기존 투자자들이 참여하고 OS 펀드(OS Fund)가 주도하는 1240만달러의 자금 조달 라운드를 마감한 누맛은 분자 설계 제품 플랫폼을 유럽과 동아시아 등 전세계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누맛은 혁신적인 나노 물질인 금속 유기 골격체(metal-organic frameworks (MOFs)) 제품을 상용화하는 세계 최초의 기업이다. 누맛은 MOFs를 차세대 저장·분리·정제 시스템과 정밀하게 설계 및 통합한다. 누맛은 맞춤형 솔루션을 제작하여 다른 방법으로는 실현 불가능한 유연성, 개선된 성능, 비용 절감 생산 경제성을 갖춘 제품을 만든다.

누맛의 과학자와 엔지니어 들은 최첨단 화학 및 하드웨어 개발 기술과 고성능 컴퓨팅을 사용하여 반도체 업계를 위한 안전한 가스 저장부터 자원 개발, 제약, 에너지 부문의 보다 대단히 혁신적인 과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MOFs를 맞춤 설계한다. 이 기술 플랫폼을 사용할 경우 열린 고리 재활용 시스템에서 귀중한 자원을 수확하고 의료 및 에너지 부문을 위해 가스 공급에 변화를 가하며 치료제를 위해 소분자를 제어 방출하는 것이 모두 가능해진다.

누맛은 미국과 유럽, 동아시아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규 자금을 활용하여 회사의 고속 처리 컴퓨팅 및 실험 역량을 확대하고 제조 공간을 확장할 예정이다. 누맛은 해외 수출용 MOF 가능 저장·분리·정제 시스템 조립에 사용되는 일리노이 주 스코키의 ISO9001 인증 생산 라인, 특수화학 산업 분야의 글로벌 리더 버슘(Versum)과 제휴한 한국 시화 지역의 ION-X® 가스 충전 공장의 시운전을 포함하여 이번 신규 자금 확보로 중대한 이정표들을 이뤄냈다.

누맛의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벤자민 헤르난데즈(Benjamin Hernandez)는 “OS 펀드 및 오세이지 유니버시티 파트너즈와의 제휴를 통해 자원을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의 패러다임을 바꿀 분자 설계 제품 상용화라는 누맛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투자로 누맛은 금속 유기 골격체 선택의 통합업체로서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IP 집약 제품을 제조하는 미국 중서부 회사로 자리 잡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OS 펀드의 공동 설립자이며 누맛 이사회의 일원인 제프 클루징어(Jeff Klunzinger)는 “타겟 분자와 상호 작용하도록 MOFs를 프로그래밍하는 누맛의 접근법은 제조 산업에서 사용 가능한 희소 자원을 크게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료계의 정밀 의학과 비슷하다”며 “특수 목적용 지능형 시스템을 설계하는 ‘토털 솔루션’ 접근 방식 덕분에 누맛은 다양한 대형 시장에서 중요시되는 혁신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누맛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numat-tech.com 참조.

누맛 테크놀로지스(NuMat Technologies) 개요

누맛 테크놀로지스(NuMat Technologies, Inc.)는 고성능 컴퓨팅, 화학, 하드웨어 시스템의 교차점에서 혁신을 시도하는 첨단 기술업체다. 누맛은 반도체, 생명과학, 에너지 부문의 선두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소재 기반 제품을 설계해 가장 까다로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누맛은 신흥 나노다공성 물질인 금속 유기 골격체(metal-organic frameworks (MOFs))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MOFs는 기존의 흡착제를 압도하는 표면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자 수준에서 표적분자와 독자적으로 상호작용하도록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누맛은 MOFs를 차세대 저장·분리·정제 시스템과 설계 및 통합하는 데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누맛은 이전에는 성취할 수 없었던 폼 팩터, 성능 및 비용이 절감된 생산 경제를 가능하게 한다. 누맛은 세계적 수준의 재료 발견 소프트웨어와 응용프로그램 개발 및 제조전문기술을 결합해 제품 상용화를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한다.

OS 펀드(OS Fund) 개요

OS 펀드는 오늘날 우리 세상이 직면한 가장 까다로운 몇 가지 문제에 있어서 돌파구를 찾고자 하는 발명가와 과학자 들에게 자금을 대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한다. OS 펀드의 사명은 미래 세대를 위해 전세계 수십억 명의 삶을 개선하는 기술 개척자들과 제휴관계를 맺는 것이다. 운영 시스템은 컴퓨터가 작동하는 방식을 지시하고 모든 응용프로그램들의 토대 역할을 한다. 컴퓨터가 운영 시스템을 중심으로 돌아가듯이 세상 만물은 나름의 운영 시스템(operating system (OS))을 갖고 있다. OS 펀드는 인류에게 유익한 삶의 운영 시스템을 다시 쓰는 기업가들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osfund.co 참조.

오세이지 유니버시티 파트너즈(Osage University Partners (OUP)) 개요

오세이지 유니버시티 파트너즈는 선구적인 대학 기술들을 상용화하는 신생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벤처투자회사다. OUP는 최고 수준의 연구 대학들과 제휴관계를 맺고 가장 혁신적인 신생업체에 투자하면서 파트너 기관들과 투자 수익을 공유한다. OUP는 기업 발전의 모든 단계에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생명공학 기업에 투자를 진행한다. OUP는 연구비 지출 부문에서 미국 상위 50개 기관 중 39개 기관을 포함해 90여개의 대학과 제휴관계를 맺었으며 파트너들이 진행하는 75개 이상의 신생기업에 투자했다. OUP는 필라델피아에 기반을 두고 5억달러 이상의 자금을 관리하는 오세이지 파트너즈(Osage Partners) 내 투자 펀드 중 하나다. 자세한 정보는 osageuniversitypartners.com 참조.

틴 셰드 벤처스(Tin Shed Ventures) 개요

틴 셰드 벤처스는 환경 위기 문제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생기업에 투자하는 기업주도형 벤처투자회사다. 틴 셰드 벤처스는 재생 에너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재생 가능한 유기 농업을 실행하고 물을 절약하고 폐기물을 전환하고 지속 가능한 자재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는 기업들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다. 전반적으로 틴 셰드 벤처스는 ‘우리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되 그로 인한 환경 피해를 유발하지 않으며 환경 위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수립하고 실천하기 위해 사업을 이용한다’는 파타고니아(Patagonia)의 사명을 구현하고자 하며 같은 생각을 가진 신생기업들을 지원하고자 한다. 틴 셰드 벤처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업 및 투자가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동력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틴 셰드 벤처스는 차세대의 책임감 있는 기업에 기쁜 마음으로 자금을 대고 조언을 제공하고자 하며 다른 투자자들도 같은 길을 걷기를 희망한다. 자세한 정보는 tinshedventure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92856&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umat-tech.com/

연락처

누맛 테크놀로지스(NuMat Technologies, Inc.) 홍보대행
피터 그레이(Peter Gray)
+1 312.629.9400
pgray@aileron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