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엑스비아를 통해 5개 신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고객을 확보

이제 페이먼트 오리지네이터들은 단일 표준 API를 통해 리플넷에 접속하는 편의 누릴 수 있어

뉴스 제공
Ripple
2018-04-27 11:1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결제에 활용되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업체 리플(Ripple)이 페어FX(FairFX, 영국), 래셔널FX(RationalFX, 영국), 익스체인지4프리(Exchange4Free, 영국), 유니페이(UniPAY, 조지아), 머니매치(MoneyMatch, 말레이시아) 등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5개 신규 고객들이 자사의 리플넷(RippleNet)을 통해 엑스비아(xVia)의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활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단 한 차례의 표준 통합 과정만을 필요로 하는 엑스비아는 고객 대신에 결제를 전달하는 사업자로서 실제로 결제 과정 처리나 지불은 하지 않는 페이먼트 오리지네이터(payment originators)가 리플넷에 접속하여 이를 통해 편의를 볼 수 있도록 하는 API 솔루션이다. 그런 편의로는 보다 신속한 신시장 접근, 낮은 운영비용, 결제 전 과정에 걸친 신속하고도 투명한 처리 등이 있다.

리플의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인 아시시 비를라(Asheesh Birla)는 “고객들은 엑스비아를 통해 우리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접속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에 보다 빨리 더 낮은 비용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고객들은 은행과의 개별화된 커넥션을 구축하고 전세계에 걸쳐 네트워크를 만든다는 공통적인 문제점에 부딪치곤 한다”며 “이는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도 엄청 소요될 수 있는 문제”라고 밝혔다. 이어 “이에 대해 엑스비아는 새로운 시장에의 접근을 그 어느 때보다도 수월하게 해주며 그럼으로써 전반적인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페이먼트 오리지네이터 사업자들은 엑스비아를 통해 단 한 번의 표준 커넥션을 유지하고 그 다음부터 리플넷을 통해 페이먼트 거래를 할 수 있게 됐으며 이로써 전통적인 송금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흔히 겪게 되는 송금 실패 사례를 크게 줄이고 그에 따른 조정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페어FX의 최고상업책임자인 제임스 힉맨(James Hickman)은 “엑스비아를 통해 우리는 보다 효율적이고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거래를 할 수 있게 할 것이다”며 “이는 또 리플넷을 통해 보다 투명성 높고 효율적인 글로벌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래셔널FX의 CEO인 크리스 험프리(Chris Humphrey)는 “이는 우리 래셔널FX의 입장에서 매우 유용한 파트너십이며 엑스비아를 통한 비용절감 분을 전세계에 걸쳐 있는 우리 고객들에게 더 낮은 비용이라는 형태로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리플(Ripple) 개요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편리한 글로벌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금융기관들은 갈수록 확대되는 리플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가입함으로써 고객들의 결제건을 전세계 어디에서든 순식간에 낮은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은행 및 결제 서비스 제공회사들은 디지털 화폐인 XRP를 활용할 경우 거래 비용을 더 낮출 수 있고 새로운 시장 개척도 가능하다. 샌프란시스코, 뉴욕, 런던, 룩셈부르크, 뭄바이, 싱가포르, 시드니 등지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리플은 현재 전세계에 걸쳐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60053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 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ipple.com/

연락처

리플(Ripple)
사라 마커(Sarah Marquer)
press@ri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