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의 홍채 인식 기술, 미국 표준기술원의 정확도 평가 최고 등급 획득

‘바이오-아이디엄’ 생체 인증 기술로 안전성 강화

뉴스 제공
NE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701
2018-04-27 16:4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이하 ‘NEC’)(도쿄증권거래소: 6701)이 자사의 홍채 인식 기술이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이하 NIST)에서 최근 실시한 자동화된 홍채 인식 알고리즘 평가인 홍채 교환(Iris Exchange)(IREX,*1) IX 평가에서 최고 일치 정확도(matching accuracy) 평가를 받았다고 27일 발표했다.

NEC의 홍채 인식 기술은 동공을 둘러싸고 있는 도넛 모양의 조직인 홍채의 무늬를 이용하는 생체인식 식별자(biometrics identifier)이다. 최근 이 기술은 물리적 접촉을 필요로 하지 않는 기기로 신속하고 매우 정확하게 신원을 인증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기관 및 기업체 등의 대규모로 대조할 필요가 있는 시스템에 채용돼 왔다.

특히 정부기관에서는 사생활 보호와 보안 강화 차원에서 시민증, 출입국 관리, 범죄 수사 등의 목적으로 신뢰할 만한 개인 인증의 필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NEC기술은 IREX IX평가에서 근적외선 이미지에 대해 99.33%의 일치 정확도를 나타내 13개 평가 참여그룹 중 최고의 정확도 등급을 받았다. NEC의 자체 기술은 특징 추출, 일치 및 첨단 잡음 감소 부문에서 매우 정밀한 것으로 평가됐다.

앞으로 NEC는 홍채 인식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과 제공을 포함하는 인증 기술의 정확도를 더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다.

다카다 카즈히로(Kazuhiro Takada) NEC 총괄부사장은 “NEC는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분야인 안전 사업을 포함한 사회적 솔루션(Social Solution) 사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회사는 이러한 결과에 뒤이어 첨단 홍채 인증을 포함한 생체 인증 기술인 ‘바이오-아이디엄(Bio-IDiom)’(*2)을 중심으로 한 기술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전세계적으로 개발, 제공하여 물리적으로나 보안적으로 안전한 지역 사회를 구현하는데 계속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1) NIST홍채 교환(Iris Exchange)
https://www.nist.gov/itl/iad/image-group/irex-ix

(*2) 바이오-아이디엄(Bio-IDiom) 관련 사항은
https://www.nec.com/en/global/ad/bio-idiom/ 참조.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개요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는 IT와 네트워크 기술 통합으로 전 세계 기업과 개인을 지원하고 있는 업계 선두주자다. NEC 그룹은 보안, 안전, 효율, 공정성을 증진하는 ‘사회를 위한 솔루션’을 전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NEC는 ‘더 밝은 세상 만들기’라는 회사 메시지에 따라 광범위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변화하는 미래의 세계를 위한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기업의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NEC 웹사이트(http://www.nec.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60070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c.com

연락처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조셉 재스퍼(Joseph Jasper)
+81-3-3798-6511
j-jasper@ax.jp.n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