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젯, 2017년 22% 성장률 기록하며 글로벌 리더 포지션 강화

2018년 시장 점유율 확대에 유리한 발판 마련

뉴스 제공
비스타젯
2018-05-01 11:27
뉴욕--(뉴스와이어)--비스타젯(VistaJet)이 연례 회계 감사를 결과가 반영된 2017 회계연도 실적을 발표했다.

몰타에 기반을 둔 비스타젯은 유일무이하고 강력한 서브스크립션 비즈니스 모델의 지속적인 인기와 글로벌 트렌드의 확산에 힘입어 22%의 매출 성장을 기록,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며 또 한 번 눈부신 성과를 기록했다. 확장성이 뛰어난 인프라와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EBITDA(상각전영업이익) 또한 28% 증가했다. 이러한 성과는 설립 이래 비스타젯의 상승세와 부합하며 2008년부터 2017년 사이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18%에 달한다.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한 비스타젯은 고객층이 다양하고 광범위하므로 시장의 정치·경제적 불안 요소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오히려 각 지역의 경제 호조에서 이득을 취할 수 있다. 이는 2017년 주력 시장 전체에서 운항 시간이 증가해 전반적인 시장 상황을 훨씬 뛰어넘으며 재차 입증되었다. 이러한 발전에는 39% 성장률을 기록한 미국 시장이 가장 큰 역할을 했다.

비스타젯이 글로벌 비행 솔루션의 종합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유일한 비즈니스 항공 기업의 위치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다이렉트 멤버십과 온디맨드 서비스 덕분이다. 이런 포괄적인 상품을 바탕으로 비스타젯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전세계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토머스 플로어(Thomas Flohr) 비스타젯 창립자 겸 회장은 “2017년은 또 다른 기록적인 한 해였다. 비스타젯은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을 포함해 모든 주력 시장에서 항공기 전체, 혹은 부분 소유 부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와 기업가가 선택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지난 12개월 동안 우리는 창사 이래 가장 많은 CEO와 회장을 고객으로 맞아 가장 많은 목적지를 향해 비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리적 측면과 서비스적 측면에서 비스타젯의 전략이 모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우리는 사업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성장을 계속 확인하고 있으며 모든 지역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제공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비행 솔루션 포트폴리오가 전체적으로 성장세를 보이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플로어 회장은 “비스타젯은 유리한 위치에서 2018년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비스타젯의 독보적인 항공기단과 기술 플랫폼 덕분에 시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을 이상적인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 비스타젯은 진출한 모든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며, 다가오는 12개월 동안 이 목표를 향해 빠르게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시장 상황

비즈니스 항공 시장은 지난 10년간 꾸준히 한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 전체의 회복탄력성이 입증되었다. 이런 추세는 2017년에도 계속되어, 글로벌 시장이 5% 성장했고 항공기 가동률이 경기 침체 이후 가장 높은 수준까지 회복되었으며 운항 시간 역시 2008년 이후 최고치에 도달했다.

또한 시장에서 비스타젯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거시적인 경향을 몇 가지 확인할 수 있다. 전용기를 직접 소유하지 않는 경향이 이제 모든 대륙에서 감지되고 있다. 또한 경쟁적인 글로벌 경제 환경으로 의해 고객들은 어디서든 즉시 운항이 가능한 비즈니스 제트기를 요구하는 상황이다.

◇2018년 전망

비스타젯은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기록하기 위한 이상적인 발판을 마련했다. 비스타젯은 고객에게 원활하고 한결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항공 분야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완전한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자체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비용 효율 측면에서도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사업을 더 성장시킬 수 있다.

비스타젯이 제공하는 종합 비행 솔루션 포트폴리오에는 프로그램, 다이렉트, 온디맨드 세 가지가 있다.

· 프로그램: 비스타젯의 프로그램 서비스는 각 기업이나 개인의 필요에 맞춘 비행 시간 가입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든 비스타젯 항공기단 전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 다이렉트: 비스타젯으로 비행을 시작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고객이 비스타젯 앱을 이용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 직접 항공편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다이렉트 멤버십 고객은 이용 가능한 항공편에 따라 공기회송이나 편도 항공편을 우선 운임이 적용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온디맨드: 비행 횟수가 많지는 않지만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이용 가능한 항공편이 있을 경우 즉시 항공편을 제공한다.

비스타젯(VistaJet) 개요

비스타젯은 글로벌 항공 회사로 실버 및 레드 비즈니스 제트기 70여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96%에 해당하는 187개국의 기업, 정부 및 개인 고객에게 항공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토마스 플로어(Thomas Flohr)가 2004년에 설립한 비스타젯은 고객이 비행하는 시간에 대해서만 요금을 지불하고 항공기 보유와 관련된 책임 및 자산 위험을 부담시키지 않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했다. 비스타젯의 시그니처인 ‘프로그램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중거리 및 장거리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항공편 시간 가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고객들은 업계 최초인 엔드투엔드 예약앱이나 24시간 근무하는 비스타젯 글로벌 팀을 통해 1회성 이용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다.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resource.globenewswire.com/Resource/Downloa...

웹사이트: http://www.vistajet.com

연락처

VistaJet International
Jennifer Farquhar
+44 7834 3355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