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네트워크 마스터 프로 MT1000A 5G 모바일 네트워크 I&M(설치 및 유지보수) 지원

준비된 5G 모바일 네트워크 위한 eCPRI·RoE 및 정확한 latency 측정 기능 갖춘 세계에서 가장 작은 휴대형 테스터 MT1000A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8-05-10 10:00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이 eCPRI·RoE 및 고정밀도의 latency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 100Gbps를 지원하는 세계에서 가장 소형인 휴대용 테스터 Network Master Pro MT1000A의 출시를 발표했다.

5G 통신 네트워크는 초고속 속도, 매우 높은 신뢰성 및 저지연, 다중 동시 연결과 같은 다양한 고급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것으로 현재 조사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Beamforming 및 mmWave와 같은 새로운 무선 기술이 채택되고 있을뿐만 아니라 새로운 유선 네트워크 아키텍처도 구현되고 있다.

예를 들어 3G 시대 이후에 구축된 CPRI 기지국 인터페이스는 이더넷 기반 eCPRI· RoE로 확장되고 있다. 이더넷은 최선형(최상의) 기술이기 때문에 네트워크 지연 시간에는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5G는 장거리에서 전파되지 않는 mmWave와 같은 고주파 무선 대역을 사용하며 PTP 기술을 사용하여 각 기지국을 동기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발표된 MT1000A eCPRI·RoE 및 고정밀(고정확도) 지연시간 측정기능은 Throughput 및 latency, 동기화를 측정하기 위한 eCPRI·RoE 트래픽 처리 및 전송하는 5G 모바일 네트워크의 설치 및 유지 보수(I&M)에서 필요한 측정 기술이다.

◇개발 배경

5G 서비스의 출시에는 초고속, 높은 신뢰성 및 낮은 지연 시간은 물론 여러 개의 동시 연결이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무선 및 유선 기술을 결합한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혁신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초고속 측면에서 볼 때 대부분 현재 기지국에서 사용하는 CPRI 유선 인터페이스는 약 6%의 효율성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므로 무선 구간의 속도가 증가하더라도 전반적인 네트워크 속도 병목 현상이 발생한다. 대기 시간을 고려할 때 네트워크는 1ms 미만의 종단 간 대기 시간을 필요로 하지만 여기에서 ‘종단 간’은 모바일 단말기와 핵심 네트워크 간의 시간을 의미하기 때문에 유선 네트워크를 통한 단방향 통신은 약 100μs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동 통신 사업자와 기지국 공급 업체는 Ethernet Common Public Radio Interface(eCPRI) 또는 IEEE 1914.3 Radio over Ethernet(RoE)이라는 새로운 이더넷 기반 프로토콜을 사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더넷은 이미 최대 100Gbps의 고속 인터페이스로 사용되고 있으므로 eCPRI·RoE는 초고속을 지원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더넷으로 전환하면 짧은 지연 시간을 위해 모바일 데이터 센터에 보다 가까이 배치된 소형 데이터 센터를 갖춘 MEC(Mobile Edge Computing)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지원된다.

안리쓰의 MT1000A는 10G, 25G 및 100G 메트로, 액세스 및 모바일 네트워크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테스터로서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는 높은 정확도의 latency(지연시간) 측정을 포함하는 eCPRI·RoE 트래픽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향후 측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제품 개요

네트워크 마스터 프로 MT1000A는 10 Mbps~100 Gbps의 속도로 작동하는 여러 통신망의 전송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휴대용 테스터이다. RFC2544, Y.1564 및 기타 네트워크 평가 테스트 표준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Sync-E 및 IEEE 1588v2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옵션 고성능 GPS Disciplined Oscillator MU100090A와 결합하면 GPS 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시간 동기화 테스트는 물론 두 개의 원격 MT1000A 장치 간에 고정밀 단방향 지연(latency) 시간 측정을 지원한다. 테스트 항목을 사용자 맞춤형 옵션으로 추가하면 장비 자본 투자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주요 특징

-eCPRI·RoE를 포함한 올인원(All in one) 네트워크 평가
MT1000A는 eCPRI· RoE ·CPRI, 이더넷, OTN, 파이버 채널, SDH·SONET 및 PDH·DSn을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MT1000A는 현재 디지털 통신 표준에 구성된 혼합 통신 네트워크에 대해 BER, 트루풋(thtoughput) 및 지연 시간(latency)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두 원격 위치 간의 처리량(throughput) 및 지연시간(latency) 측정
2개의 MT1000A 장치를 로컬(마스터)과 원격(슬레이브)으로 연결하면 로컬 MT1000A에서 업링크 속도(모바일에서 서버로의 데이터 속도)를 측정하는 동시에 로컬 장치에서 원격 제어를 가능하게 하면서 동시에 다운 링크 속도를 정확하게 측정한다. MU100090A 옵션의 GPS 시간 데이터와 결합하면 정확도가 높은 Latency 측정을 지원한다.

-PTP를 사용한 시간 동기화 측정
전반적인 네트워크 타이밍은 보다 빠른 속도와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이다. MT1000A에 내장된 정확한 루비듐 시계를 사용하여 고성능 GPS Disciplined Oscillator MU100090A 수신기 옵션을 추가하면 시간 동기화 정확도(시간 오류 측정)를 평가할 수 있다.

-자동화된 측정을 통한 작업 효율 향상
PC와 같은 외부 컨트롤러에서 원격 제어하는 대신 MT1000A는 그 자체로 자동 테스트 및 Pass·Fail 평가를 모두 지원한다. 테스터 사용 경험이 거의 없는 초보자도 네트워크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고 결과의 Pass·Fail 평가를 수행하고 시험 보고서를 쉽고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다.

◇목표 시장 및 적용 분야

-대상 시장 : 이동 통신 사업자, 통신망 설치 업체, 통신 장비 업체
-대상 애플리케이션 : 통신 네트워크 및 데이터 센터 설치, 유지 보수 및 문제 해결, 통신 장비 평가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