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선두적인 범 유럽 트레일러 리스 기업 팁 트레일러 서비스 인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팁 트레일러 서비스의 지분 100% 획득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독일 및 유럽의 기타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 보유

이 계약으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인프라 투자의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 강화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18-05-10 13: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 투자 관리기업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이 HNA 그룹(인터내셔널) 컴퍼니(HNA Group (International) Company Limited)로부터 범 유럽과 캐나다 트레일러 리스 및 서비스 기업 팁 트레일러 서비스(TIP Trailer Services, 이하 ‘팁’)의 지분 100%를 획득하기 위해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2(ISQ Global Infrastructure Fund II)를 통해 계약을 체결했다.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두고 17개국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팁은 독일,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베네룩스 3국을 포함한 유럽과 캐나다의 시장에서 선두적인 기업 중 하나다. 팁은 6만6000대 이상의 트레일러와 86개 트레일러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글로벌 물류 운영업체와 소매업체를 비롯해 7700여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의 파트너 아딜 라마툴라(Adil Rahmathulla)는 “우리는 거시 경제의 순풍으로 이익을 얻으면서도 필수적인 연결 고리를 제공하는 글로벌 운송 기회를 상세히 검토한 끝에 팁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며 “유럽에서 견고한 시장 입지를 구축하고 북미 지역에서 꽤 큰 사업을 운영 중인 팁의 세계적 영향력은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과 잘 맞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팁의 노련한 경영진과 세계적인 수준의 물류 및 소매 고객과의 협업으로 필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유럽과 북미 등에서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팁의 최고경영자 밥 패스트(Bob Fast)는 “팁 입장에서 이번 계약은 흥미로운 새로운 장의 시작이다”며 “우리 분야에 대해 잘 아는 인프라 투자자인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우리의 견실한 장기 파트너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사업은 유럽과 북미의 운송 장비 리스 및 유지보수 서비스 부문 성장에 적합한 위치에 있다”며 “우리는 우리 사업에 투자할 자본을 보유하고 있고 우리가 소중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줄 파트너를 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120억달러가 넘는 자산을 관리하고 에너지, 공공시설, 통신, 운송에 중점을 두는 글로벌 인프라 투자기업이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이 엄선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는 기존 에너지 발전과 재생 에너지 발전 및 공급을 진행하는 선두적인 통합형 아일랜드 유틸리티 기업 비리디안 그룹(Viridian Group), 392메가와트의 태양광 및 중앙집중형 태양광 발전 용량을 지니고 있으며 스페인 최대 규모의 태양광 플랫폼 중 하나인 그루포 티 솔라(Grupo T-Solar), GPS 기술이 적용된 신규 해양 새시를 미국 인터모달 공급망 내 소매업체·물류업체·해운회사에 리스하는 운송 플랫폼인 아메리칸 인터모달 매니지먼트(American Intermodal Management) 등이 있다.

링크레이터스(Linklaters)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의 법률 자문이다. EH 글로벌 캐피털(EH Global Capital)은 HNA의 재무 자문이며 CMS는 HNA의 법률 자문이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개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미국, 유럽, 아시아의 에너지, 공공시설, 통신, 운송 사업에 중점을 두는 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 투자 관리기업으로 뉴욕, 휴스턴, 런던, 뉴델리, 홍콩,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팁 트레일러 서비스(TIP Trailer Services) 개요

팁 트레일러 서비스는 유럽과 캐나다의 선두적인 장비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다. 팁 트레일러 서비스는 트레일러 리스, 임대, 유지보수, 수리 및 기타 부가가치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며 유럽과 캐나다의 운송 및 물류 고객들에게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팁 트레일러 서비스는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7개국 86개 지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090056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상무이사 겸 투자 총괄
+1 212-339-53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

브런즈윅(Brunswick)
팀 다나허(Tim Danaher)
+44 (0) 207 404 5959
tdanaher@brunswick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