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체험부스 운영

독립을 주제로 역사 체험프로그램 운영

2018-05-24 08:59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청소년의 달을 맞아 전국 청소년, 학부모, 청소년 지도자 등이 함께 참여하는 제14회 ‘2018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체험부스 프로그램을 24일부터 2박 3일간 전북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 박람회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란 주제로 4차 산업혁명 대비 청소년들에게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람회장에서는 체험 거리가 풍부한 미래존, 진로존, 행복존, 창의존, 안전존 5개 주제관 총 170여개 부스가 운영되며 사물 인터넷,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드론, 코딩 등 미래 핵심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체험부스는 ‘나라사랑 정신 청소년이 이어갑니다’라는 우리나라 독립운동 주제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참가 청소년의 손바닥을 스캔하여 이미지화하고 역사 인물인 안중근 의사의 손과 악수하는 합성 이미지를 만들어 개인 스마트폰이나 이메일로 전송하는 역사 인물과 만나는 가상 체험을 한다.

또한 동참 스티커를 작성하여 태극기, 우리나라 전도, 무궁화 형상의 모자이크 방명록에 붙이며 나라사랑정신을 생각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체험부스가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 국립청소년수련원 부스에서 진행되며 참가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는 박람회 기간 중 방문 참가자들에게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는 청소년지도자 힐링카페를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