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2018에서 유니버설·하바스 그룹·엔데몰 샤인이 인공지능, 블록체인, 가상현실의 미래에 관해 논의

뉴스 제공
IBC
2018-05-28 11: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 발명 및 기술 혁신의 본거지인 IBC 2018이 2018년 9월 13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암스테르담 라이(RAI) 전시장을 방문하게 될 전세계의 콘텐츠 제작자와 소유권자들에게 정보와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야심차고 시기 적절한 요소들을 폭 넓게 제시하게 된다.

반드시 참석해야 할 행사로는 새로운 혁신적 플랫폼과 관람객 참여 및 상호작용/몰입에 초점을 맞춰 신선한 영감을 불러일으킬 컨퍼런스 주제들, 그리고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첨단 워크플로에 이르기까지 최신 기술을 모두 망라하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전시를 들 수 있다. IBC 2018 참가 등록은 웹사이트 https://ibc.itnint.com/IBC18/Online/RegLogin.aspx 참조.

IBC 최고경영자인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는 “미디어 환경은 새로운 플랫폼이나 기술과 더불어 콘텐츠 혁신 및 소비자 참여를 위한 기회를 넓혀주면서 우리 맘대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현실에 이르기까지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며 “IBC는 유수 기업들의 전문가들을 한데 모아 이렇게 발전하고 있는 산업분야에서 이들이 갖고 있는 경험과 지식을 한데 모으는 컨퍼런스 세션과 포럼 및 전시회 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풍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활기찬 논의를 가능케 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IBC 컨퍼런스는 사상 처음으로 에디스 보먼(Edith Bowman)이 진행하는 글로벌 게임체인저(Global Gamechangers) 무대를 마련하는 한편 엔데몰 샤인 그룹(Endemol Shine Group)의 최고창의성책임자(CCO: Chief Creative Officer)인 피터 살몬(Peter Salmon), NBC 유니버설(NBC Universal)의 유로뉴스(Euronews) 담당 책임자인 데버라 터네스(Deborah Turness)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면서 비즈니스, 크리에이티브, 기술, 뉴스 및 미래를 지향하는 인재들이 대거 참여한다.

IBC는 올해 전혀 새로운 일련의 컨퍼런스 시리즈를 개최해 새롭게 태동하고 있는 산업분야에 빛을 밝혀주게 된다. 넥스트젠: 상호작용과 몰입형 체험(NextGen: Interactive & Immersive Experiences)은 몰입형 콘텐츠 세상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발전에 관해 독자적인 식견을 제공하는데, 해머 필름(Hammer Films)의 공동 CEO인 마크 시퍼(Marc Schipper)가 몰입형 산업 전문가 패널로 합류해 증강현실(AR)과 인공지능(AI) 등 가장 최근의 몰입형 기술을 살펴보게 된다.

관람객: 참여. 영향.(Audiences: Engage. Influence.) 그로우(Grow)는 GDPR(일반개인정보보호법)과 기계 학습에 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뛰어난 성공을 거둔 시장 스토리를 통해 틈새 분야를 비롯해 보다 광범위한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여기서 하바스 그룹(Havas Group) 최고통찰력분석책임자(Chief Insights & Analytics Officer)이자 하바스 엑스(Havas X) CEO인 마리아 가리도(Maria Garrido)는 컨퍼런스 시리즈의 막을 열어 점점 더 진화하고 있는 관람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중 계층 전략들을 소개한다. 또한 새로운 벤처사업인 원더우드 스튜디오(Wonderhood Studios)를 이제 막 개설한 전 채널 4(Channel 4) 대표 데이비드 아브라함(David Abraham)이 무대에 올라 콘텐츠, 광고업체 및 플랫폼이 만나는 교차점을 설명하고 관중들의 비디오 소비 행태가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어가고 있는 지 그리고 이것이 차세대 스튜디오 및 콘텐츠 창출 전략에 미치는 영향 등을 논의한다.

광고: 새로운 주목 경제(Advertising: The New Attention Economy)는 빅 데이터 시대와 블록체인이 등장하고 있는 시대에 기회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데 프로지벤자트(ProSiebenSat)의 Advertising Platform Solutions 총괄부사장인 자나 아이젠슈타인(Jana Eisenstein)과 구글의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대행사 상무이사인 마크 하우(Mark Howe)가 함께 패널로 참여해 여러 가지 표적 마케팅 모델을 설명한다.

또한 첨단 기술 혁신가(Cutting-edge Tech Innovators)라는 타이틀의 아주 흥미로운 세션에서는 우리가 어디에서 인공지능, 가상현실, 블록체인 및 게임 체인저를 만날 수 있는지에 관한 미래를 살펴본다. 가상현실 산업 포럼/MPEG 리더[VR Industry Forum (VRIF) and MPEG leader] 대표인 롭 코에넨(Rob Koenen)은 몰입형 미디어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특별 마스터 클래스에 합류한다.

IBC는 초청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3개의 경영진 포럼도 개최한다. 즉, 리더스 포럼(Leaders’ Forum), 사이버 보안 포럼(Cyber Security Forum) 및 텔코 앤 미디어 혁신 포럼(Telco & Media Innovation Forum)은 가장 영향력 있고 예지력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경영진들이 모여 미래 전략을 만들어 내기 위한 주요 추세와 기회 및 장애요인 등을 논의한다.

날로 발전하고 있는 IBC 전시회는 엄청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소규모 스타트업 기업들을 접촉하고 있는 기존의 다국적 기업들과 더불어 콘텐츠 창작 및 유통 체인 상의 모든 채널들을 한 곳에 모으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일부 제조업체들을 전시회에 끌어들이고 있다. ‘미래 존(Future Zone)’에는 최근의 아이디어와 혁신이 집결되는데 올해에는 각기 다른 개발 단계에 있는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이 구역 내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미래 존 시어터(Future Zone Theatre)에서는 준비된 세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을 둘러싼 신 기술과 기회 및 과제, 그리고 결과에 따른 영향을 탐구하게 한다. ‘내 눈을 사로잡는 것(What Caught My Eye)’이란 타이틀도 다시 개설되는데 전시회장 내에서 전문가가 역설하는 제품 및 시연은 방문객들이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것이다.

대형 스크린은 IBC의 중심인데 가장 최근의 시네마 영상 및 음향 기술을 맘껏 드러내 보인다. IBC에서만 볼 수 있는 행사로서, 월터 프리젠트(Walter Presents)의 월터 유졸리노(Walter Iuzzolino)가 새로운 주요 시리즈에서 첫 번째 작품을 소개하고 유니티 테크놀로지스(Unity Technologies)의 영화예술 부문 대표인 아담 마이힐(Adam Myhill)과 BAFTA 수상자이자 오스카 상 후보자로 지명된 바 있는 디지털 모나크 미디어(Digital Monarch Media)의 최고창의성책임자(CCO)인 하비브 자가포르(Habib Zargarpour)는 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 2049, 디즈니의 정글북 및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등 세간의 주목을 끄는 프로젝트들을 작업하면서 얻은 자신만의 통찰력을 보여준다.

향후 몇 주 동안 IBC 2018에 추가로 참여할 연사들과 전시회 특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들이 이어지게 된다.

회의 장소를 특별 가격에 배정 받으려면 6월 8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제3자 평가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250056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